실재감 극대화
실재감의 원인 ① - 비가시적 미디어
→ 비가시적: 미디어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
-1) 형태 변인
①감각의 수와 지속성
자극 개수 많을 수록,지속성 높을 수록 실재감↑
자극들 사이 중요성 차이남 시각>청각>문자
2) 인간 같은 미디어 실재감이 주는 정신적 영향
-미디어의 상
1. 개요
뉴미디어의 등장-> 실재감으로 다가옴
실재감: 간접적 경험이 아닌 환상같은 자연스러운 느낌
목적: 실재감의 의미 고찰.
실재감의 개념 정리.
실재감으로 인한 영향.
미래 연구 제안
2. 실재감의 개념
2-1)문헌에 나타나있는 개념
①사회성의 풍부함
특징: 친밀
Ⅰ. 들어가며
2021년 말 기준 한국의 코로나19 백신접종률은 80%를 넘어섰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며 11월 1일 기준으로 단계적 일상 회복을 의미하는 위드 코로나 1단계를 시행하였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일평균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서는 등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실재감 정도에 따라 SNS를 통해 알게된
사람들에 대한 신뢰도의 정도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
사회적 실재감을 독립변수, SNS를 통해 알게 된 사람들에
대한 신뢰도를 종속변수로 설정하여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 과정에서 얻은 결과로 사회적 실재감과 사람들에 대한
신뢰도에 의미 있는 관
인터넷 쇼핑몰이란 일반적인 쇼핑몰개념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적 거래를 지원하는 전자적 소매시장으로서 사이버 쇼핑몰, 전자적 쇼핑몰, 가상점포, 온라인 점포, 정보몰, 전자적 몰 등의 용어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점들을 종합해 볼 때 인터넷 쇼핑몰이란 통신
Ⅰ. 개요
CMC가 우리에게 가져다 준 핵심적인 변화는 바로 커뮤니케이션 상황의 변화일 것이다. CMC의 도래는 새로운 유형의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열게 하였다. 특히 컴퓨터 기술에 힘입어 “사람의 만남”없이도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상황을 제공해 준다는 점이 돋보인다.
전통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인터넷이 발달하고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오게 되면서, 소통으로서의 커뮤니케이션의 양상이 많이 바뀌었다. 기존 매스미디어만 뉴스를 가공하고 생산하던 때의 대중은 수동적이며 수용적인 측면으로만 그 역할이 국한되어 있었다. 그러나 정보통신의 발달은 매체의 다양성을 가져오게 되었으며 이는
쇼핑몰은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보는것과 보게하는것, 만나는 것과 만나주는 것처럼 실행하는 사람과 실행의 결과를 받는 사람의 광경이라고 정의내릴 수 있다. 그리고 몰(MALL)이라는 것의 사전적 의미로는 센터 또는 상점이라는 의미이다. 즉 쇼핑몰은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상점이라
1. 나노사회 : 미스터 트롯과 BTS의 인기가 어마어마하다는데, ‘영웅시대’는 ‘아미’에게 반대로 ‘아미’는 ‘영웅시대’에게 큰 관심이 없습니다. 즉 모든 개개인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만 좋아하는, 개별 취향이 파편화되는 추세입니다. 스마트폰과 SNS가 촉발한 트렌드에 코로나19가 방점을 찍은
Ⅰ. 서론
정보통신상에 있어 윤리적인 문제는 정보 관련 분야, 방송과 통신, 신문의 융합을 통해 나타나는 미디어분야, 컴퓨터와 관련되는 분야에 모두 관련되어있다. 정보윤리란 이들 분야에서 정보에 관련된 윤리적인 상황이나 발전추세를 파악하고 비판함과 아울러 정보를 통해 엮어지는 관계로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