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가족의 삶의 양상
중국인거리의 주인공은 외할머니와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텍스트의 전개에 따라 점점 불어나는 형제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텍스트의 초반에는 ‘다섯 명의 아이들’ 이었으나 마지막 장면에서 어머니가 ‘여덟 번째 아이’를 출산하면서 형제는 여덟 명으로 불어난다.) 주인
현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 사람들 중에서 하이퍼텍스트란 말을 처음 듣는 사람은 아마도 단 한사람도 없을 것이다. 이제 겨우 말을 배우는 아이들 빼고는 문자를 읽고 그것을 사용할 줄 아는 사람들 중에서는 하이퍼텍스트라는 말이 "텔레비젼"이라는 고유명사가 우리들이 저녁시간마다 둘러앉아서
텍스트 위주의 광고나 기사와 같은 것들이 그림 위주의 것들보다 더 큰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것이다.
하지만 한편으로, 장기 기억 효과에는 이미지가 텍스트보다도 효과가 크다고 한다. 모든 인간이 거의 완벽한 사진 기억을 갖고 있지만, 이는 1/10억초 정도밖에 지속되지 못 하고,
텍스트에 참여하게 하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함으로써 개인으로서의 자아 발견과 성숙을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동화는 초기 사회화 과정에서 아..<중략>..
2. 아이들에게 실제로 들려 주었다고 가정할 때 아이들 반응과 그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아이가 가끔 찾아오기는 하나 아내는 아이의 손버릇이 나쁘다며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는 아내와 달리 소설 안에서 거의 유일하게 빠른 동선으로 움직이고 있는 아이에게 관심이 많다. 자칫하면 이러한 주제는 식상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노령화로 인한 노년의 삶이 종종 뉴스 기사감이 되고 어느 잡
. 예를 들면, 존 버닝햄의 프레드릭의 주인공인 프레드릭은 시와 색깔과 이야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쥐다. 글 텍스트에서는 프레드릭을 외적ㆍ내적으로 묘사하지 않는다. 대신 생물학적으로 정확한 쥐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게 그려 자세한 표정으로 어린 독자들에게 일체감을 느끼게 한다.
2) 배경
텍스트를 읽었을 때 독자가 그 이야기 이상의 것을 발견해 내지 못했다면 그것은 대화에 실패한 것이겠지만, 책을 읽으면서 문자그대로의 이야기보다 훨씬 많은 것을 다룰 수 있다면 그 문학은 일종의 말걸기를 하고 있는 셈이다. 그 예로 간결한 글로 이루어진 장자끄 쌍뻬의 ‘얼굴 빨개지는 아이’
아이였기 때문에 공기 이외에 물, 불, 땅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였다. 이 네 가지 요소를 다루는 능력을 완벽히 터득해야만 지구를 구할 수 있는 진정한 아바타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기 때문에 아앙은 어린 water bender인 카타라와 그녀의 용감한 오빠인 소카와 함께 지구를 구하기 위한 위험한
텍스트를 바탕으로 시장논리와 인문학에 대해 논의 해 보았다.
2.본론
1)텍스트 요약
1999년 여름, 우리는 두 개의 슬픈 소식을 듣게된다. “씨랜드 참사”에서 어린 아이를 잃은 어머니가 지나날 운동선수 시절 국가로부터 받은 훈장들을 모두 반납하고 이민을 결심했다는 이야기가 그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