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제적 특징 - Klimt와 여성
The Three ages of woman
클림트는 많은 여성으로 부터 사랑을 받는 화가이다. 그의 그림을 보는 여성들은 그의 그림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다. 그는 여성을 주제로 많은 그림들을 그렸으며 다양한 여성성이 그의 그림을 통해 강렬하게 전달하고 있다. 클림트 그림의 가장 큰
(2) 성규범
① ‘여성은 사랑을 위해 살고 남성은 일을 위해 산다’ : 남성에겐 사랑이 그의 세계의 일부를 이루지만 여성은 사랑으로 그의 세계를 모두 채워버린다는 것이다. 이런 여성의 모습에는 낭만적인 사랑에 정서적 몰입을 한다는 의미 외에도 사랑과 성을 담보로 하여 생활의 안정으로 확보하
. 동성끼리 행하는 육체적 관계는 비역 또는 남색(sodomy)이라 한다. 그 외에도 다른 행동들도 포함한다. 남자의 성기를 다른 남자의 구강에 넣는 것은 구강성교(fellatio)라 한다. 여성들끼리의 성적 행위는 여성 동성애(lesibian or sapphic love)라 한다. 어른과 아이의 동성애는 패더래스티(pederasty)라 한다.
Ⅰ. 19세기 말 시대 배경
1. 정치적 불안정
기존의 귀족이 몰락하고 새롭게 부르주아 계층이 상승하면서 보수적인 귀족주의와 급진적 변혁사상이 공존하는 불균형적인 시기였다. 사람들은 기존의 틀의 붕괴와 새로이 겪어가야 하는 변화 속에서 갈등과 불안감이 묘하게 뒤엉켜서 극도의 세기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경우는 봉토소유 여성과 수녀 공동체 뿐이었다. 그러나 삼부회 진정서외의 각종 청원서, 풍자문, 팜플렛, 샹송 등에 의한 광범위한 여론의 흐름 속에서 여성의 발언들은 명백히 확인된다. Jacques Guilhaumou et Martine Lapied, femmes pendant la Révolution fran&cced
femme : on le devient.)' 가 언급되어진다.
『제 2의 성』은 1949년 프랑스에서 처음 출간 당시 일반 독자들 그리고 지식인들 사이에 많은 반항을 불러 일으켰고 지속적으로 여성들의 의식 각성에 큰 역할을 하였다. 그렇지만 여성해방 운동으로 연결되지 못하고 『제2의 성』의 영향을 받고 일어난 60년대 미
여성상을 보여주는 영화들에 대해서 생각해 볼 것이다.
특히 블록버스터(block buster)일수록 강한 여성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80년대 이후로 가련하고 청순한 여인들 대신 두 가지 강력한 여성상이 상업영화에 등장한다. 뇌살적인 미모를 바탕으로 남자를 파멸로 이끄는 팜므파탈(Femme Fatale) 의 성격을 가
여성의 감성 및 감각적인 측면과 사회적 성향에 대한 이해가 필요
금융업계: 세분화․차별화되는 ‘여왕 마케팅’
IT업계: ‘테크파탈’과 ‘데카르트 마케팅’
테크파탈: ‘기술(Tech)’과 ‘팜므 파탈 (Femme Fatale)‘의 합성어
IT 제품에 관심이 있는 것은 물론 구매에 적극적인 여성을 지칭
Ⅰ. 개요
한국 사회에서도 여성차별 문제를 극복하고자 하는 여성평등 운동은 외형상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다 평가할 수 있지만, 4․19에서 5․18, 6월 항쟁에 이르는 민중의 자발적 근대화 투쟁에 근거하여 그 전리품을 배분받는 처지에 있기 때문에 현재의 여성해방운동이 대중적 정치력을 독
위치한다
품질형용사 중 일부는 명사 앞에 위치한다
beau, joli, petit, jeune, vieux, bon, mauvais
Ex) C’est une jeune femme
숫자는 항상 명사 앞에 위치한다
Les trois mousquetaires
Les deux derniers films de Fellini
일부 형용사는 명사의 앞과 뒤 모두에 놓일 수 있다
delicieux, magnifique, splendide, horr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