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예수(예수그리스도)의 12제자 시몬베드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말씀하되 '나사렛 예수'라고 말하면서 이 분은 하나님에 의해 너희를 위하여 정하신 바 된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유대인들은 그의 하나님의 아들 되심과 메시아 되심을 거부했다.
다시 말하면 그는 도저
사이버 커뮤니티(Community)는 우리나라의 경우 외국에 비해 그 역할과 위상이 각별하게 발전한 사례이다. 국내에서 처음 PC통신이 등장한 것은 1985년 데이콤 천리안으로 이는 미국의 AOL이나 컴퓨서브, 일본의 니프티서브 등 유명한 외국의 PC통신과 비슷한 시기였지만 동호회라는 개념을 설정해 발전시킨
물리적 공간의 전통적인 커뮤니티는 공통의 혈연이나 지역 또는 이익이나 직업 등을 가진 사람들의 공동집단이라 한다. 반면 사이버 커뮤니티는 사람들이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즉 CMC(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Technology를 이용하면서 나타내는 언어, 인간관계, 데이터, 부 그리고 권력이 있는 가상
열광자들을 세분하는 타당성을 확증한다. 연구된 변수들에 대해서 스포츠 참여자는 많은 미디어 사용 패턴과 태도 항목에 있어서 스포츠 관전자와 달랐다. 스포츠 참여자는 경제지,여성지를 많이 보고 뉴스,시사/대담,교양/교육 프로그램을 많이 시청하였고 종교,다큐멘터리를 잘 시청하지 않는 경향
평가해왔거나, 혹은 대중문화 열광자들은 대중문화의 반지성적인 측면을 옹호하면서 굳이 대중예술이 주는 만족 이상의 것을 통하여 대중예술을 옹호하려 하지 않고 있기 때문(대중문화나 대중예술은 이론이 필요없다라는 주장)이다. 대중예술이 미학적 논의에 부적절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진
(cheerleader), 열광자(enthusiast), 방랑자(wander-
er), 극작가(dramatist), 코치(coach), 촉진자(facilitator), 건설자(builder)의 특
징을 갖는다(Peters & Austin, 1985).
․ 변혁적 리더들은 사람들을 통제하려고 하기보다는 사람들과 함께 힘을
발휘하려고 하거나 사람을 통해 힘을 발취하려고 노력한다(Blase, 1989).
열광자, 광신도와 같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었다. 특히 대중사회에서는 공동체의 부재로 인해 자율성이 결핍되고 정체성이 불완전해진 개인으로 치부되어 20세기 근대성의 기능 장애를 상징하는 존재로 여겨졌다. 또한 스타의 허상에 몰입한 나머지 스타와 사회 전반에 위협적인 행동을 서
않고 찍어대는 파파라치를 통해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공급받고 공부하는 인포러스트(inforust: 정보information + 욕망rust) 시대의 소비자들이다. 인포러스트란 인터넷 댓글, 미니홈피, 블로그 등 여러 장치를 통해 실시간 피드백을 하는 정보 열광자를 일컫는다. 이들은 가장 발 빠르게 정보와 상품을 흡
열광자이다. 예를 들면 천문학 해커 등이 있다. 한계에 대한 지적 도전을 즐기는 사람, 중요한 정보를 발견하려는 나쁜 침입자, 예를 들면 패스워드 해커, 네트윅 해커 등이 있다. 이 내용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해커란 원래 좋은 의미로서,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일을 즐기거나 이런 분야에 대한 전
열광자, 광신도, 잘못된 숭배자로 그려지고 있으며 이들이 관심을 갖는 문화는 일반적이고 정상적인 문화영역과는 분리된 영역으로 취급되었으며, 이들 팬들은 '우리들'과는 다른, 현실감이 결여된 위험한 존재들이라고 인식되었다.
팬들은 더 나아가 '집착하는 개인'의 이미지로 우리에게 그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