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당, 그는 누 구 인 가
『자화상』 (1941, 제 1시집 “화사집”)
애비는 종이었다. 밤이기퍼도 오지않었다.
파뿌리같이 늙은 할머니와 대추꽃이 한주 서 있을 뿐이었다.
어매는 달을 두고 풋살구가 꼭 하나만 먹고싶다 하였으나…흙으로 바람벽한 호롱불 밑에
손톱이 깜한 에미의 아들.
갑오년이
설명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체온 조절이 필요 없는 지역에서도 의복은 착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신체 보호의 목적만 있었다면 의복은 더욱 단순한 형태로 이어져 왔을 것이며, 직조의 아름다움이나 염색도 필요 없고 문양도 다양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에스키모인의 모피 옷의 경우 방한의 의미
Ⅰ. 당뇨병(당뇨)과 저혈당
인슐린치료환자는 운전 중에 종종 저혈당을 경험하는데[2,3,8] 증상을 유발하지 않는 가벼운 저혈당일지라도 지각장애를 유발하여 운전을 방해할 수 있다. 모의 운전을 통한 제1형 당뇨에 대한 연구에서 혈당이 3.4~4.0 mmol/L(61.8~72.7mg/dL)에서 운전능력은 떨어지기 시작했고 더
(3) 경락이 신경이라는 학설
경락의 실체를 신경계의 작용으로 보는 견해도 있다. 이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으며, 신경계를 경락의 가장 유력한 후보로도 점쳐졌던 것이 사실이다. 기존 접근법에 대해 살펴보면 두 가지의 큰 흐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자침에 의한 신경자극이 뇌에
여러 견해가 있으나 그 정확한 시기는 확실히 알 수 없다. 단지 원시 유학의 실천 윤리는 한자의 전래와 더불어 전래되었을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한사군 설치 이후에는 경학 중심의 한 대 유학이 들어오게 되었다. 그러나 본격적으로 유학이 전해진 것은 삼국 시대부터이다. 고구려, 백제, 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