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당, 그는 누 구 인 가
『자화상』 (1941, 제 1시집 “화사집”)
애비는 종이었다. 밤이기퍼도 오지않었다.
파뿌리같이 늙은 할머니와 대추꽃이 한주 서 있을 뿐이었다.
어매는 달을 두고 풋살구가 꼭 하나만 먹고싶다 하였으나…흙으로 바람벽한 호롱불 밑에
손톱이 깜한 에미의 아들.
갑오년이
설명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체온 조절이 필요 없는 지역에서도 의복은 착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신체 보호의 목적만 있었다면 의복은 더욱 단순한 형태로 이어져 왔을 것이며, 직조의 아름다움이나 염색도 필요 없고 문양도 다양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에스키모인의 모피 옷의 경우 방한의 의미
Ⅰ. 당뇨병(당뇨)과 저혈당
인슐린치료환자는 운전 중에 종종 저혈당을 경험하는데[2,3,8] 증상을 유발하지 않는 가벼운 저혈당일지라도 지각장애를 유발하여 운전을 방해할 수 있다. 모의 운전을 통한 제1형 당뇨에 대한 연구에서 혈당이 3.4~4.0 mmol/L(61.8~72.7mg/dL)에서 운전능력은 떨어지기 시작했고 더
(3) 경락이 신경이라는 학설
경락의 실체를 신경계의 작용으로 보는 견해도 있다. 이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으며, 신경계를 경락의 가장 유력한 후보로도 점쳐졌던 것이 사실이다. 기존 접근법에 대해 살펴보면 두 가지의 큰 흐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자침에 의한 신경자극이 뇌에
여러 견해가 있으나 그 정확한 시기는 확실히 알 수 없다. 단지 원시 유학의 실천 윤리는 한자의 전래와 더불어 전래되었을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한사군 설치 이후에는 경학 중심의 한 대 유학이 들어오게 되었다. 그러나 본격적으로 유학이 전해진 것은 삼국 시대부터이다. 고구려, 백제, 신라
설탕, 소금, 화학조미료이다. 아이들의 성장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는 녹황색 채소는 없다. 게다가 거의 모든 원료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니 그 위해성은 가늠하기 힘들다.
미네랄을 녹여 뼈를 약하게 만든다.
패스트푸드에 사용되는 정제된 소금과 설탕은 뼛속의 인 성분
설명하신다.
그렇다면 《내경》에 나온 개합추이론, 표본중기이론, 기혈다소이론, 수족삼음삼양경, 열병의 삼음삼양전변이론 등은 삼음삼양을 설명하기 위한 방편일 것이다. 결국 이 방편의 넘어 있는 세계를 보아야 하지만 그 깨달음에 도달하기 위해선 이 방편들은 너무 소중하다. 따라서 《상한론
원형 탁자가 놓인 자리에서는 안쪽의 중앙이 상석이고, 입구쪽이 말석이다. 중국식은 원탁에 주빈이나 주빈 내외가 주인이나 주인 내외와 마주 앉는다. 주빈의 왼쪽자리가 차석, 오른쪽이 3석이다. 중국 식당에서는 냅킨과 물수건이 함께 제공되는데, 이때 물수건으로 얼굴을 닦는 일은 없어야 한다. 중
세종 이후의 훈민정음론
1. 들어가며
세종 이후 세조와 그 이후에도 언해서들이 간행되기는 하였으나, 조선 시대 어학 연구는 훈민정음 창제를 전후로 하여 10여 년간 활발했다가 부진한 상태에 놓였다. 한글은 세종의 찬란한 업적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보급면에 있어서는 성공적인 것이 아
Ⅰ. 서 설
“프리스타일”, “카트라이드”, “스페설 포스”등 인터넷 보급율 세계1위인 대한민국의 현 시대를 살고 있는 청춘이라 누구나 한번 쯤은 들어봤을 만한 온라인 통합게임 이름이다. 흔히 오락실을 금기시 하던 사고방식의 틀은 이미 오래전에 무너져 버리고 e-sports란 이름으로 하나의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