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실적과 전망안정적인 이익성장
- 화장품 산업의 내수 포화에 따라 과거에 비해 성장성은 둔화되고 있으며 해외투자는 계속적 확대되고 있는데, 아직 실적이 가시화되지 못함.
- 2분기 매출액은 2,967억원(전년 동기 1.8% 증가)이며, 영업이익은 617억원(전년 동기14.6% 증가)으로 영업이익률은 20.8%를 시
의해서 서정시에서 자아와 세계는 동일성․일체감의 상상적 공간 속에 놓이며 서정시의 원형이 된다. 이때 서정적 자아의 행위 자체는 현실의 차원에서 상실된 동일성을 회복하게 된다. 프라이는 세계에 대한 인간의 정서적 반응은 好․不好로 나뉘며 不好를 대립 갈등의 심리적 상태라 하였다.
1) 문화유산
(1) 유 적
역사와 예술, 과학적인 관점에서 세계적 가치를 지닌 비명(碑銘), 동굴 생활의 흔적, 고고학적 특징을 지닌 건축물, 조각, 그림이나 이들의 복합물.
(2) 건축물
건축술이나 그 동질성, 주변경관으로 역사, 과학, 예술적 관점에서 세계적 가치를 지닌 독립적 건물이나
원형이정을 자각적으로 본받아 형성한 인의예지의 선험적 도덕성을 선으로 여기는 성선설의 이론을 확립한다. 그리고 통치자는 본래적으로 선한 도덕성을 발현하여 인민을 위하는 왕도 정치를 실혈해야 할 것으로 생각했다. 이후 비판적 지식인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선비(士)’의 모습으로 동아시
원형이정이 천도의 원리라면, 인의예지는 그것에 상응하는 인간의 도리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이란 인간의 기능 중 자연 자연적 본성에 가까운 이성의 기능을 잘 발휘하는 것이고, 그 기능의 습관적 발휘 능력이 덕(aret?)이라고 주장하였다.
근세에 이르러 인간의 주체적 자아 개념이 등장하면
원형이정이 본래 그러한 것은 아니다” ‘然其所以有聖愚人物之異者 氣爲之也 非元亨利貞之本然也’ -상게서,「天命圖說」
고 한 바, 즉 理의 보편성을 말하였고, 性이란 곧 理가 人物속에 갖추어진 바이다. 그러나 聖人과 愚人의 차이가 생기는 것은 氣에 의한 차이에 불과하기 때문에 퇴계는 人物
원형이정(元亨利貞)과 지도(地道)인 춘하추동(春夏秋冬)과 인도(人道)인 인예의지(仁禮義智)의 윤리도덕을 의미한다. 또한 중앙은 오십토(五十土)로 사정사유(四正四維)와 사대(四大)가 만나는 곳으로서 신(信)을 뜻한다. 오색(五色)에는 음양(陰陽)과 오행(五行)의 진리가 담겨져 있으며, 도기 전체가 완
원형이정과 일치 되었다. 둘째 이기설의 사상적 틀과 성즉리의 인간론을 확립했다. 신유학의 이기설은 만물이 리와 기가 합해서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리는 천리로서 만물 안에 내재해 그와 같이 되게하는 이치이며, 기는 사물 하나하나의 물질을 이루고 생명을 이루는 것이다. 주희가 인간의 본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