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일본 영화의 역사
1. 일본 영화의 황금기(1950~60) - 전후의 융성기
전후 미군점령의 종결과 함께 일본영화는 바야흐로 황금기를 맞이하게 된다. 또한 민주주의의 영향으로 노동조합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한쪽에서는 본격적인 독립프로덕션 시대가 시작되는 등, 이 시기는 일본영화가 시스템이나
부처님이 돌아가신 후 불교는 근본 가르침의 정신으로부터 점차 이탈되어져 가는 경향이 강했다. 철저한 대중성을 잃고 논리적 사변으로 빠져 들어가 관념적 지배 이데올로기로 전락하기도 한다. 특히 불교가 중국을 거치면서부터는 부처님의 근본 사상은 급격하게 그 성격을 전환시키게 된다. 불교
1. 일본 영화의 태동(1896~1920) - 무성영화 시대
일본 내에서 재현 방식이나 산업 등 모든 면에서 서구와는 다른 독특한 양식으로 발전하였다.
1896년 11월, 고베(神戶)의 한 여관에서 키네토스코프 공개
12월, 일반에 "활동사진" 이라는 이름으로 공개
1897년 2월, 오사카(大阪)에서 뤼미에르 형
Ⅰ. 서론
아리랑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민요이다. “아리랑은 전국에 고루 분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퍼져 있어서 이른바 ‘독립군 아리랑’을 비롯하여 ‘연변 아리랑’
Ⅱ. 본론
1. 아리랑의 발생과정
1) 근대설과 근대 이전설
아리랑의 발생 시기와 관련된 논의는 근
1 아퀴나스의 생애
토마스 아퀴나스(Thomas Aquinas, 1224/5~1274)는 1224년 중부 이탈리아 로카세카에서 태어났고 5세 때 베네틱투스 수도원에 맡겨졌다 거기서 9년 간 기초적인 학문을 공부하고, 이후 나폴리 대학으로 가서 학업을 계속하던 중 도미니크회 소속 수도사들을 만나게 되어 스무 살 되던 해(1244년
제1장 구비문학의 개념
1) 구비문학이란
구전 문학을 비석에 새긴 것처럼 영원히 전할 수 있도록 기록을 잘 한 것이다. (구전을 강조한 것이 구비이다) * 유동문학 (시대에 따라 움직이고 흐른다)* 표박문학 (민중사이에서 떠돈다) * 적층문학 (역사의 일부로 시대 -일제시대, 조선시대 등- 의 모습이 쌓
융성기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융성기의 기수가 바로 토마스 모어이며, 그의 유토피아인 것이다. 모어의 유토피아는 에덴, 혹은 파라다이스로서의 이상향과는 다른 접근법을 보여 주고 있는 이른바, 인간에 의한 이상향이었다. 모어의 유토피아는 유토피아 문학이라는 명칭을 탄생시켰고, 유토피아
융성기를 이끌었고 그가 이후 왕의 모범적인 예가 되었기 때문이다. 세종 이전과 이후에도 훌륭한 군주가 많았지만 결코 세종만큼 다방면에서 업적을 남기고 역사의 본보기로 남은 임금을 우리 역사에서 찾아보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세종대왕은 왕조국가에서 전제적인 정치를 내세우기보다 신권과
Ⅰ. 서론
독일 코포라티즘의 시작은 오늘날과 비교하여 굉장히 성공적이었다. 1960-70년대 독일의 코포라티즘은 구조적 조건으로 산업구조와 노사관계가 잘 작동하던 시기이자 융성기다. 그러나 오늘날 독일을 살펴보면 오스트리아와 노르웨이 또는 스웨덴 같이 중앙집중적이거나 정치적으로 경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