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두목이 적벽을 유람하면서 삼국시대 주유가 제갈량과 연합하여 조조를 화공으로 격멸시킨 역사적인 사건을 연상하며 읊은 시라고 한다. 앞의 두 구절에서는 모래펄에 묻혀있던 쇠창을 통해 과거 적벽대전을 연계시켰는데, 시공교란을 통해 현재에 있는 우리로 하여금 삼국시대의 유명한 적벽
유람선에서 보는 풍광은 그야말로 한 폭의 수채화 같다. 광목을 누런 황토물에 물들여 만든 12m의 대형 황포가 강바람에 한껏 부풀어 오른다. 푸르디푸른 임진강물에 물결이 일면 보는 이는 어느새 넋을 빼앗긴다. 특히 20m높이의 60만 년 전 현무암 수직절벽인 임진적벽도 가까이서 볼 수 있는데 이는 임
유람하다
;大千世界須臾至,石爛松枯當一秋。”
시왈 불용승기여가주 오호사해임오유 대천세계수유지 석란송고당일추.
시는 다음과 같다. 기마를 타고 배를 타지 않고 5호와 4해를 노닌다. 대천세계가 순식간에 이르니 돌 마른 소나무가 가을이네.
且不言雲中子往朝歌來除妖邪。
차불언운중
유람하고 한시로 남긴 <가사춘향가이백구>, 일명 <만화본춘향가> 이다.
초기의 판소리는 본래 서민층이 즐기던 판소리가 18세기에 들어와 서서히 양반 지식인층에까지 침투하게 되어 향유층을 확대하였고, 또한 지역적으로도 발생지인 호남, 호서지역을 넘어 서울에까지 확대되었다.
판소리의 전
유람하고 나서 <금릉오제(金陵五題)>를 썼다. 이 때는 바로 유우석이 반대파의 배척으로 계속 지방으로 좌천되어 뜻을 펼치지 못하다가 연주(連州)자사(刺史), 기주(夔州), 화주(和州) 자사를 거쳐 23년간에 걸친 유배생활에서 풀려나던 때이다. 유우석은 유배생활 동안 정치적으로는 불우한 나날이었지
1주차 <1교시 중국개관과 문화>
<서해너머 거대한 땅, 중국>
중국의 명칭과 국기, 문화의 개념과 분류
- 14억 인구의 거대한 나라
- 국교수립 10여년 만에 미국을 앞지르고 우리의 최대 교역국이 된 나라
- 2008년과 2010년에 올림픽과 세계박람회 개최
- 2050년엔 미국을 앞지르겠다는 야심을 공개적
却說周瑜引兵至南郡, 與曹仁夾江相持, 曹仁固守勿戰, 瑜亦未便急攻;
각설주유인병지남군 여조인협강상지 조인고수물전 유역미편급공
각설하고 주유가 병사를 이끌고 남군에 이르러서 조인과 장강을 끼고 상호 대치하여 조인은 고수하고 싸우지 않아 주유도 또 곧 급히 공격을 못했다.
甘寧獨請進
却說劉備用龐統中計, 佯欲東歸, 卽遣人至白水關, 報告楊懷, 高沛二將;
각설유비용방통중계 양욕동귀 즉견인지백수관 보고양회 고패이장
白水關:관문 이름. 광한군(廣漢郡) 백수현(白水縣)에 있었으며, 옛터는 지금의 사천성 광원(廣元) 현성 북쪽에 있다. 관문의 성(城)은 동쪽으로 광원에 접해 있고
Ⅰ. 서론
오늘날의 대중문화 가운데 영화나 드라마의 인기여부를 알아보는 손쉬운 방법은, 해당 작품의 대사 또는 에피소드가 얼마나 회자되고 다양한 형태로 재생산되는가를 파악하는 것이다. 대중들은 특정 대사를 마치 관용어처럼 쓰기도 하고, 패러디 등 다양한 형태로 가공하여 향유한다. 또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