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은 정적균형과 동적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정적균형은 고정된 지지면에 흔들림 없이 서 있을 수 있는 능력을 말하고, 동적균형은 지지면이 움직이거나 외부로부터의 자극이 있을 때, 혹은 스스로 움직일 때의 균형기능을 말한다(Knoop, 1996; Rogers 등, 2003).
고유수용성(proprioception) 감각은 움직임의
건강의료비용이 증가
우리 몸의 여러 가지 열량 소비와 열량 섭취의 예
실제 우리 몸에서의 100% 흡수 X
아미노산의 경우 탈아미노화 (deamination) 과정 거쳐서
실제 영양소가 갖는 열량보다 낮음
에너지 균형(Energy Balance)
- 정적 에너지 균형(positive energy balance)
- 부적 에너지 균형(Negative energy balance)
1)균형균형이란 대칭과 달리 형태상의 시각적, 정신적 안정감을 말한다.
균형은 선?면?크기?방향?질감?색채 등 시각요소의 배치 량과 성질 등의 결합에 의해서 표현한다.
균형은 동적 균형과 정적균형으로 구분한다.
균형이 무시되었을 때에는 시각적 감정이 불안과 초조감을 느끼게 된다.
대칭
1-1. 조화와 대비
- 유사조화
House Presenhuber
-Architects: AFGH
-Location : CH-7557 Vna, GR,
Switzerland
-Project Year : 2006-2007
1-2. 조화와 대비
- 유사조화
Villa Isabella
Architects : Brasil Arquitetura
-Francisco Fanucci
and Marcelo Fer
정적기립 균형능력의 평가는 외발 기립 검사(one leg standing test)를 이용하였다. 검사방법은 두 눈을 뜬 채로 오른쪽 발로 설 수 있는 최대의 시간을 측정하였다. 양발의 위치는 발뒤꿈치가 10cm 떨어져 있으며 중심선상에서 15도 각도를 이루고 있다. 30초를 기준으로 하여 기립자세 유지 기간이 30초가 되면
Ⅰ. 게임이론
1. 게임이론의 개념
게임이론이란 경쟁 주체가 상대편의 대처행동을 고려하면서 자기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행동을 수학적으로 분석하는 이론이다. 이러한 게임이론은 수학의 어려운 분야 중 하나로서 1921년 보렐(Emile Borel)에 의해 처음 제기
제안을 하였다. 즉, 태도란 사회화 과정에서 경험에 의해 형성되는 정신적 준비상태로 사람, 대상, 이슈에 대한 일반적이고 지속적인 긍정적․부정적 감정이라는 정신적 표상(representation)을 말하며 이후의 행동에 영향을 준다.
2. 태도의 특징
태도의 대한 몇 가지 특징을 정의하면 다음과 같다.
1. 평형성이란?
- 평형성은 신체를 일정한 자세로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며 일상생활에나 골프에서 행하여지는 밸런스, 균형, 안정의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정적 평형성은 운동을 그렇게 크지 않고 조절 작용도 비교적 작은 평행력을 말하며, 예를 들자면 제자리 동작이나 평균대 위
균형능력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TOGU를 이용하여 불안정한 표면을 만들어 체성감각을 입력시키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운동프로그램은 정적 및 동적 그리고 기능적 단계에서의 자세 변화를 통해 기저면과 체중심의 변화를 제공하였다. 운동계는 체성감각, 전정감각, 그리고 말초로부터의 시각적
균형은 계속된다는 보편적 현상이라고 반박이 있기도 하다.
세력균형론은 국제정치나 국제관계 또는 외교정책을 설명하는 주요 이론으로 제시되고 있지만 정책균형이론과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첫째, 세력균형론은 사회적 균형이라고 하듯이 일시적이고 정적이며 단일균형(equilibrium)이다. 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