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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수많은 극단주의 단체들
왜 하필 중동의 이슬람 원리주의에 의해 발생?
- 지역성과 이어지는 지점
1. 서론(3)-개념 정의
이슬람 부흥/개혁운동
19세기 후반~20세기 초 서구의 식민지 치하에서 발생한 일종의 계몽운동
이슬람 율법에 대한 맹목적 추종보다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재해석
Ⅰ. 국민보훈의식지수
• 응답자 특성별로 국민보훈의식지수를 살펴본 결과, 여자보다는 남자, 연령이 높을수록, 농/임/어업 종사자들의 보훈의식지수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 한편, 보훈가족 여부에 따라서는 보훈가족의 국민보훈의식지수가 일반가족에 비해 눈에 띄게 높았다.
•
지역성을 하나로 통합하여 나타내기 위해 가리베가스라는 명칭을 만들었다. 즉, 중국과 동남아의 노동자들이 가리봉동에 모여 독특한 색채를 이루고 있는 가리봉동의 지역성을 살리고, 그 공간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영화로 적절한 이름이라는 생각에 제목을 붙이게 되었다고 한다.
2) 수상내역
2005
계층별 정보획득 차이
- 지금의 시대는 제 3의 물결로 대변되는 ‘정보화 사회’이다. 정보 격차가 곧 자본의 차이를 말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 말은 정보를 획득하는 것이 곧 실력을 갖춘다는 의미임과 동시에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정보가 전달되어야 한다는 의무를 시사한다.
그
지역성은 ‘기억의 회복’ 이라는 관점에서 유사한 특징을 갖지만 시각적 단서의 유추와 추상적 관념의 재해석이라는 측면에서 그 개념을 명확히 구분하여 이해하도록 한다. 또한 이를 패러다임의 변화 및 사고의 전환에 따른 새로운 맥락주의의 분석 도구로써 활용함과 동시에 구체적 사례를 통해 증
1. 들어가며
제국주의에 의한 식민사관의 논점에 따른 한국 사회의 정체성론은 이미 어느 정도 극복되었다. 하지만 근대라는 시대에 있어서 서구의 발전 도식을 그대로 한국사에 이식한 논리도 비판이 따랐다. 각 사회는 지역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된다. 이른바 “근대”라는 것도 정답이 없다. 큰 기
건축과 장소와의 관계를 미국의 철학자 수잔 랭어는 ‘건축은 장소의 특성을 시각화한다.’라는 간결한 말로 표현하였다.
즉, 건축은 장소의 의미를 형태로 만드는 것이며, 장소는 그 건축이 놓이는 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장소는 환경의 한 단위로서 위치(location)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하나의 큰
Ⅰ. 서론
서울은 어떤 곳일까. 우리가 서울에서 숨 쉬고 살아가듯 서울이라는 공간도 우리를 수용하기 위해 살아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6백년의 역사를 가진 도시로서의 서울은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급격하게 발달해 왔고, 최근에는 세계적인 도시로써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서울은
Ⅰ. 서론
상권이란 특정한 점포를 방문하는 소비자의 약 80%가량이 거주하거나 차량 등을 이용하여 해당점포를 방문하고 있는 범위를 말한다. 이런 정의는 매우 포괄적이고 실제 상권을 분석해보면 상품에 따라서 상권의 특성이나 크기에 따라서 상당한 편차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실제 구체적인 상
지역성 중 하나인 경기와 서울을 연결하는 기착지적인 성격은 오류동에서 많은 사람들이 갖은 모임이나 회의를 갖게 하였고, 이는 역시 자연스레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게 되었다. 하지만 2012년 현재, 오류시장은 쇠퇴의 길을 걷고 있는 중이며 주변 지역 상권 역시 같은 구의 대형마트가 갖고 가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