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모시로도 볼 여지가 있는데, 그렇다고 두 가지 가능설을 모두 인정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는 사모시가 아니면 추모시고, 추모시가 아니면 사모시라는 양자택일의 문제일 수밖에 없다. 죽지랑 생존시 아니면 사후시 둘 중 어느 한 시기에 작품이 창작되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 논문의 결론부터
발생과 특징 초사
《초사》(楚辭)는 중국의 고전 시가 작품집이다. 《시경》과 함께 중국 고전문학의 큰 기둥이다. 초나라 방언으로 쓰였으며, 전한 때에 유향(劉向)이 편집하였다. 굴원의 시와 그를 추모하는 내용을 담은 시로 구성되어 있다
초사의 번성 지역
초사(楚辭)는 북방 문학을 대표하는 시
Ⅰ. 서론
세월호 침몰 사건은 일어나지 말았어야 할 안타깝고 슬픈 사고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사고로만 기억이 될 것이고 이와 같은 참사는 두 번 다시 일어나지 말란 법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미연의 사고의 방지와 대응책을 예방해야 할 것이다. 세월호 사건의
조만식의 생애
1883년 2월 1일(음력 1882.12.24)
평남 강서군 반석면 반일리 내동 출생
1897년(15세)
포목상, 지물상 상업에 종사함(∼1904)
1904년(22세)
3월 13일 노일전쟁으로 인해 베기섬으로 옮겨 피난생활을 함.
한정교를 통하여 기독교 신자가 됨.
Ⅰ. 서론
광주민중항쟁이 발생하는 1980년은 유신체제의 최고 권력이 붕괴한 공간에서 한편으로 계급간 투쟁의 가능성을 크게 하면서 기존의 지배계급 내의 경쟁과 조정이 모색되는 기간이었다. 1980년의 민주화운동과 민중항쟁은 지배체제의 재편이냐 근본적인 수정이냐를 둘러싼 독점자본과 노동계
시가, 고전산문)과 근대문학(근대시가, 근대산문)으로 나누어 기술하였다. 서론에서는 각자 조사를 맡은 갈래에 대한 개관 및 조사 동기를 제시하고 본문에서는 해당 갈래를 다시 소갈래로 분류해 예시작품과 함께 조사한 내용을 제시하게 하였다. 결론에서는 조사를 하고 난 뒤 해당 갈래에 대해서 그
Ⅰ. 광주 김치대축제
한민족의 유일한 음식문화 자산이면서 세계에 내놓아도 전혀 손색이 없는 우리의 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제적인 관광이벤트행사로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94년부터 시작되었다.
광주김치 대축제(Gwangju Kimchi Festival)라는 타이틀로ꡐ다채로운 김치와 맛의 어울림
추모공원’으로 화장장 6기 ․ 봉안당 30,000위를 목표로 추모공원 사업을 추진.
화장장 건립예정지의 인근 역곡동 주민들의 반대와 함께 서울 구로구와의 대립이 심화. 시민연합 등 여러 시민단체들은 건립 예정지가 원미산을 중심으로 한 시내 녹지축의 주요 구간이기 때문에 부적절하다며 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