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전성’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었는데 통전성이란 정직하고 견고한 성품, 말과 행동이 일치하여 신뢰한 만한 성품 그리고 지·정·의가 조화를 이룬 성품을 의미한다. 이것을 설명하면서 미국대통령이었던 아이젠하워의 말을 빌어서 사용하고 있었다. 그 내용은 폭련단이든 축구장이든 군대든 사무
1. 유도가열의 원리고주파 전류에 따른 유도가열의 원리는 제1장 처럼 고주파전류가 흐르는 코일속에 있는 도 전체(주로 철강과 같은 통전성을 갖는 재료)가 전자유도 작용에 유기되는 과전류와 히스테 리시스손(자성재료가 교류자속에 의해 각 분자가 진동, 마찰하기 때문에 발생되는 열량)에 의해 급
통전성을 제공해준다. 즉 종교 경험 자체는 복잡한 현상이지만 그 경험이 개인의 삶을 보다 단순하고 통전적으로 변화시켜 주는 것으로 신비한 힘을 가진 것이다.
다양성(Diversity) : 사람들의 경험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모든 종교의 경험이 다르며 하나의 종교에서도 다양한 경험이 있다. 하지만 경험자
통전성을 회복하는 좋은 방안이 될 것이다.
이에 우리는 성례전 중에서 성만찬의 정의와 유래 그리고 신학적 의미를 고찰해 보고 생동하는 예배의 표현으로 드려져야할 성만찬의 실천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Ⅱ. 성만찬 예식과 역사적 변천
A. 성만찬의 이해
1. 성만찬의 정의
성만찬(the sacrament
통전성을 제공해준다. 즉 종교 경험 자체는 복잡한 현상이지만 그 경험이 개인의 삶을 보다 단순하고 통전적으로 변화시켜 주는 것으로 신비한 힘을 가진 것이다.
3) 다양성(Diversity) :사람들의 경험이 모두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모든 종교의 경험이 다를 뿐 아니라 하나의 종교에서도 다양한 경험이
말씀이라 할 수 있다. 적절히 시행되는 성례전은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마음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된다. 또한 설교의 목적과 내용과 방향을 올바로 규정해주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성례전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실행은 예배의 불균형을 극복하고 통전성을 회복하는 좋은 방안이 될 것이다.
Ⅱ 본 론
통전성이다.
여기에 나는 두 가지-“토착적 표현과 회중의 예배를 수립하는 일”-을 더 첨가하여, 처음 네 가지는 예배의 기준을 위한 신학적 지침이오, 다음 네 가지는 예배의 기준을 위한 실천적 지침으로 본다. 禮拜의 再發見 이론, 실제 및 자료, 박은규 저(대한기독교출판사, 2002), 293~294.
라고 말한
통전성(統戰性)이 짙기 때문에 표면적인 개방 조치와는 달리 그 이면에는 종교적 통제가 철저하게 실시되고 있다.
그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① 종교 규정의 철저 관리 : 종교에 대한 각종 규정은 1983년 제정된 '관제종교규정'에 의거하여 시행하는데 이 부분은 중국 종교의 자주
성장과정을 회복시키거나 그 통전성을 되찾는 것을 의미한다. 지탱은 치유가 불가능한 상태에서 그 전체성의 회복이나 원형적인 진행과정이 현실적인 목표가 될 수 없을 때에 행해지는 인간에 대한 보살핌의 형태이다. 인도는 현대적 상담의 내용을 지충한 것으로서 인간의 결단과정을 돕는 일이다.
통전성을 제공해준다. 즉 종교 경험 자체는 복잡한 현상이지만 그 경험이 개인의 삶을 보다 단순하고 통전적으로 변화시켜 주는 것으로 신비한 힘을 가진 것이다.
3) 다양성(Diversity) :사람들의 경험이 모두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모든 종교의 경험이 다를 뿐 아니라 하나의 종교에서도 다양한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