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리즘 등에 영향을 끼쳤으며, 오브제의 미학인 아쌍블라주, 정크아트, 개념미술, 팝아트, 그리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포스트모더니즘에 까지도 새로운 미학적 개념들과 형식으로 지대한 영향을 주었기에 현대 미술에 시사
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런 마르셀 뒤샹의 실험적이고 진보
쉬르레알리즘, 이미지즘, 표현주의 등이 파생했었고, 이들 사조도 서로 영향을 받으면서 혼혈아적인 성격을 띠게 됨에 따라 평론가들이 편의상 모더니즘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그렇다면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 안에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 그 자체로 나타내는 것이다. 즉 스스로 훌륭한 형
다다이즘 ( Dadaism )
1. 다다의 탄생
제1차 대전 당시 다다 운동은 1916년 초에 취리히의 <볼떼르 캬바레>에서 탄생한다.
작가이자 연극 연출가였던 휴고 발( Hugo - Ball )의 전쟁과 국수주의의 장애를 뛰어넘어 다른 이상들을 추구 하려고 살아가는 소수의 독자적인 정신의 소유자들이 있다는 사실을 환
Ⅰ. 그리스 미술
그리스 미술은 신이나 군주를 위한 이집트 미술과는 달리 철저히 개인즉 인간을 위한 미술이었다. 아마 그러한 개념은 그들의 정치적인 면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그리스인들은 세계최초로 민주 정치를 발명했다. 그러한 밑바탕 속에 현실의 인간을 모든 세계관의 척도로 하는 사고법
3. 미래주의 대표 화가들과 그들의 활동
U.보초니, C.카라, L.루솔로, G.발라, G.세베리니가 이듬해 〈미래주의회화 기술선언〉을 발표함으로써 미래주의의 미술운동이 조직되었다. 이밖에도 역시 1912년 5인이 서명한 〈미래주의 제3선언〉과 보초니에 의한 〈미래주의 조각기술선언〉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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