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안할 때 한류는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한국에 중요한 의미를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류의 확산에는 가능성과 한계가 공존하고 있다. 한국의 문화사업이 유행을 추구하는 대중문화에 머물지 않고 전통문화와 예술문화를 함께 아우를 수 있도록 발전방향을 잡아나아 갈 것이다.
추가하고 장단과 음악 작업을 다시 손봤다.(97부터 98까지는 도라밴드라는 4인조 밴드가 공연에서 직접 음악을 연주함.) 또한 실용성과 기동성을 최대한 고려한 효율적인 SET 디자인을 제작하기도 했다.
3) 난타 99 : 난타 99는 해외진출을 고려해 브로드웨이 스타일로 전환을 시도한 버전이라고 볼 수
뮤지컬 <드림걸즈>는 120억 원 규모의 제작비, 한․미 합작 프로덕션, LED 선진기술의 도입 등으로 상반기 큰 화제를 모았던 작품. 이 작품은 세계 투어를 앞두고 국내에서 초연무대를 가졌다는 점, 라이선스 작품을 단순히 수입․수출하는 단계에서 벗어나 한국과 미국이 공동 창작했다는 점에서
인도 - 해외로 진출하는 인도의 영화 산업
스크린쿼터가 없는 인도 영화시장
인도는 1971년 이후 줄곧 세계영화 생산 대국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략 연간 700편에서 많게는 900-1000편 가량의 영화가 제작되어 1만 3천여 개의 극장에서 상영된다. 헐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세계 영화 시장을
해외진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언어 장벽을 뚫는 것이 가장 급선무였다. 그래서 당시 외국에서 유행하고 하고 있던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을 하기로 했다. 한국적이면서 해외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은 사물놀이라고 판단하여 ‘사물놀이 장단을 이용한 비언어극’을 기본 컨셉으로 정했다.
진출
최근 독일의 힙합 월드컵이라고 불리는 배틀오브더이어와 영국의 배틀 대회인 UK 챔피언쉽 등의 많은 경기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한국 비보이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강점을 살려서 우리나라 전통의 풍물놀이를 곁들여 비보이 문화의 선진국인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Ⅱ
본 론
Ⅰ. 해외
해외시장 진출이 불가피 해졌기 때문이다. CJ E&M은 일찍이 1990년대부터 문화컨텐츠의 첫 수출발판으로써 중국시장을 목표로 준비해왔다. 작년 중국 최초의 라이센스 뮤지컬 맘마미아와 영화 해운대, 7광구를 시작으로 이제 중국을 넘어서 세계로 한국의 문화산업을 어떻게 주도해 나가고 있는지 더 자
해외시장 진출이 불가피 해졌기 때문이다. CJ E&M은 일찍이 1990년대부터 문화컨텐츠의 첫 수출발판으로써 중국시장을 목표로 준비해왔다. 작년 중국 최초의 라이센스 뮤지컬 맘마미아와 영화 해운대, 7광구를 시작으로 이제 중국을 넘어서 세계로 한국의 문화산업을 어떻게 주도해 나가고 있는지 더 자
진출
외국 관광객 필수 방문 코스
공연성격 공연건수(건) 공연일수(비율) 평균 공연일수(일)
창작 263 8,213(56.0) 31.2
라이선스 128 3,782(25.8) 29.6
내한공연 23 330(2.2) 14.4
넌버벌 퍼포먼스 64 2,347(16.0) 36.7
전체 478 14,672(100.0) 30.7
2008 뮤지컬 실태조사 – 예술경영지원센터, 2007년 총 공연건수는 479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