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현대극의 변화 양상을 시대와 연극의 관계에 입각하여 시대별로 정리하되, 구체적인 작품을 예로 들어 3000자 내외로 서술하시오. (40점)
1. 19세기 현대극의 변화 양상
중국현대극은 중국의 현대화 과정에서 서구문물을 받아들이면서부터 시작되었다. 1840년 아편전쟁 이후 중국이 세계의
출연하였다. 과거 전쟁 영화를 모방하기 위해 흑백으로 촬영된 이 영화는 5월 12일 2000년 칸 영화제에서 초연되었고 그랑프리를 이뤄냈다. 이 장에서는 영화로생각하기1공통 교재와 강의 1 7장을 공부한 후 이중 자유롭게 두 작품을 골라 1장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6장 귀신이 온다 감상하기로 하자
요약하여 서술하시오. (20점) 3. 6장 귀신이 온다와 14장 타인의 삶에서 제기되는 국가폭력의 문제를 각각 A4지 0.5매, 합 1매로 요약하여 서술하시오. (20점)
4. 1장부터 15장까지 소개된 영화 중 한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내용요약과 본인의 감상을 각각 A4지 0.5매, 합 1매로 요약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네이버 영화, 5일의 마중, [ABOUT MOVIE 4] 중국의 저명한 소설가 엄가령의 베스트셀러 소설 [육범언식] 영화화!
그러면 본문으로 들어가서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의 영화 <5일의 마중>을 보고, 중국현대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인공의 가족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분석, 기술하도록 하겠다.
해냈다.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전통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우리는 장 이모우의 작품 <인생>을 통해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중국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인생>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해냈다. 무엇보다도 자신들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전통에 대해 깊이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우리는 장 이모우의 작품 <인생>을 통해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중국 전반적인 사회의 흐름 및 5세대 영화로써의 <인생>의 특색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영화처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예전에는 단순히 영화는 시각(視覺)적인 것이고 책은 비시각(非視覺)적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오늘날에는 그러한 이분법적인 구별이 불가능해졌다. 왜¡하면 영화에도 보이지 않는 메시지들과 코드들이 얼마든지 들어 있을 수 있으며, 책에도 역시 시각적 요
영화로의 ‘전향’을 가져왔고 5세대 감독들은 차츰 체제 순응적이고 상업화를 표방함과 동시에 중화주의 이데올로기를 직·간접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주선율’적 영화 제작을 하게 되었다.
‘전향’의 시발점은 중국 5세대 대표 감독 장이모우가 현실에 대한 우회적, 은유적 비판을 연출했던 《
중국음식이냐 하는 것이라고 전제하고, 제일 먼저 한국에서 짜장면을 팔기 시작한 곳이 어디인지를 확인해나간다. 이러한 추적 끝에 짜장면의 비밀과 관련하여서, “짜장면의 원류발견! 산동 토속면장! 중국 산동의 가정집에서 만들어져 우리들의 입맛을 지배해온 짜장면. 그 맛의 비밀은 한국 화교들
중국의 대표적인 전통 연극으로 베이징을 중심으로 발달해 일본의 가부키나 노처럼 동양 연극의 값진 자산이 되었다. 경극의 대표적인 레퍼토리로 사랑받는 ‘패왕별희’를 홍콩에 살고 있는 소설가 이벽화(Lilian Lee)가 소설로 발표한 것을 루 웨이와 공동 각색하고<황토지>로 중국현대영화의 새 장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