却說沈約夜臥床中, 精神恍惚, 似覺舌被割去, 痛不可耐, 乃?命呼救。
각설심약야와상중 정신황홀 사각설피할거 통불가내 내변명호구
?命 [p?n//m?ng] ① 목숨을 아끼지 않다 ② 목숨을 내걸다
각설하고 심약이 야간에 침상에 누웠다가 정신이 황홀하여 마치 혀가 베인듯하고 통증을 참을수 없어 목숨을
Ⅰ. 개요
인간의 행위 중에 어른들의 경우에는 ‘일’과 ‘놀이’의 구분이 어느 정도 명확하게 나타나는 데 어린이의 경우 ‘일’과 ‘놀이’가 생활에 혼재 되어 나타난다. 따라서 어떤 행위가 ‘놀이’인가, ‘일’인가를 구분 짓기란 참으로 어렵다. 예를 들어 산가지나 칠교판을 가지고 여러 가
이 음악은 군대에 합류하며 떠나는 자식이 어머니를 향해 부르는 다소 슬픈 노래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노래에서는 슬픔과 더불어 혁명을 이루는 과정에서의 희생 정신을 차화에 빗대어 아름답게 묘사하고 있다.
㉱ 翻身农奴把歌唱 (지위가 상승한 농민이여, 노래를 불러라)
3) 오태석 연극의 특징
① 서구적 정형성의 거부
오태석의 연극이 가지는 형식적 특징은 사실주의 연극에 대한 거부에서 나온다. 입센과 체홉 등의 작가에 의해 서구에서 사실주의 연극이 연극의 정점으로 추앙받은 이후 우리 나라에도 신극이란 이름의 사실주의 연극이 유입되었다. 하지만 한국
중국인의 삶과 함께한 전통극
종교의식의 일부
무료함을 달래는 소일거리
문인들의 사상
민중의 염원을 반영한 진지한 자기표현
인민 계몽 수단
"중국인들에게 있어서 희극은 영국인들에게 있어서 스포츠나 스페인들에게 있어서 투우와 같다."
목련희란?
7월 15일 중원절 일종의 불교의
극구조를 가진 내러티브양식과 정치적인 특징을 지니고 있는 시에진 감독의 작품은 제5세대를 포함한 중국영화의 젊은 세대 감독들에게 영감을 주는 원천이 되었고 작품속에서 여성의 주관성에 중점을 두어 중국여성영화 탄생에 산파역할을 담당하는등 거장의 면모를 지속적으로 보여주었다. 시에진
극 중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할 수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일본의 대중 전통극인 가부키(歌舞 )의 구마도리( 取) 배우의 얼굴표정을 과장해서 분장할 때 청색, 홍색, 등의 선을 그려 넣는 그림이나 그 화장법와 이에 대응 할 수 있는 中國의 京劇 검보( 譜) 中國 전통극의 배우들의 안면 분장법으로서 극중
홍색, 백색, 흑색 등 7~8종의 가면을 사용합니다. ≪구정루(舊正樓)≫ 중의 적(賊), ≪망낭탄(望娘灘)≫ 중의 섭룡(龍) 등도 이러한 "차검"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운기변검"은 이미 고인이 된 사천극의 명배우 팽사홍(彭泗洪)이 ≪공성계(空城計)≫의 제갈량(諸葛亮)을 연기할 때, 기공을 운용하여 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