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울의 문화재
1. 문화재의 명칭 구분이 불명확하고 불필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표기된 경우
보물 제385호의 문화재 명칭은 ‘명정전 동회랑 및 명정문’으로 표기되어 있다. 그리고 국보 제266호로 ‘창경궁 명정전’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다. 따라서 보물 제385호의 명칭에서 ‘동회랑’의 ‘동
Ⅰ. 서 론
기후와 역사는 서로 떨어질 수 없다. 오늘날에 이루어 학문의 분화가 세밀하게 이루어지고 그럼에 따라 기후와 역사는 더욱 멀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기후는 역사 속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며 역사 속을 들여다보면 항상 기후에 대한 흔적을 찾을 수 있다. E.Huntington은 이러한 관점에서 기
화문제, 전문성부족 등 내외적으로 많은 문제점과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NGO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직되어 개인이나 특정집단의 이익이 아니라 사회전체의 이익, 즉 공익을 위해 활동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따라서 시민참여의 활성화는 참여적 시민사회의 구축과 NGO 발전을 위한 구
동원이론이라는 이론 틀거리를 통해 착수하고자 함. 사용자에 의해 만들어진 불공정에 대응하여 노동자의 이익에 대한 집단적인 개념정의를 내리는 과정을 통해서 시작하고자 하는 것임. 노동자의 집단주의는 불공정에 대한 효과적이고 적확한 대응이며 부적절한 무정부주의가 아님. 장기파동이론을
화문체로 되어 있어 일본문학의 백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문학작품을 통하여 허구의 세계를 통해서 일본귀족의 사랑과 슬픔, 이상과 현실을 통해 인간내면 세계를 추국하고 있다. 이 소설의 작가인 무라사키 시키부는, 973(天延元)년 경 헤이안(平安) 중기에 잘사는 집안의 귀족 딸로서 태어났다.
화문록> 등을 비롯한 많은 작품에 수용되었다. (장효현, 『한국고전소설사연구』, 고려대학교 출판부, 2004, p.41)
1-1) 숙종의 폐비사건 : 숙종 당대의 인물로서 숙종의 폐비사건을 목도한 서포가 봉건적 군주인 숙종의 허물을 구체적으로 형상화하기 어려워 유연수를 정점으로 한 사씨와 교씨의 대립을 통
Ⅰ. 개요
한국의 소농경제의 극복방안을 외부조건과의 관계에서 모색하는 이 부분에서, 균형이론인 신고전파와 발전경제학이론은 경제성장을 위한 농업의 역할이나 산업간 자원이동에 따른 산업의 조정문제를 다루고 있다. 반면에 갈등이론은 경제발전에 따른 농업의 자본제화문제를 논하고 있는
화문단에 즐겨 사용된 것이 오늘날까지 엄연히 전해지고 있다. 태극선이란 특이한 부채가 지금도 한국을 상징하는 토산품으로 세계에 퍼져 나가고 있으며 마침내는 세계 올림픽 휘장으로까지 등장하였으니 참으로 거룩한 노릇이다.
결국 한국의 민화는 자연형태를 그리는 그림과 정신 속에서 우러난
단체로서 지역사
회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며 직접적 또는 간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원단체
라 할 수 있다. 즉 지역사회 내의 자원동원과 활용을 위해서 각종 기관 및 시설 그리고
지역사회 내의 집단 등을 조정하고 협의해야 하는 민간 차원의 협의체를 의미한다 (박용
순,2006: 239).
화문록>, <천수석> 등 몇몇은 세책가소설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가문소설은 한 가문 또는 두세 가문의 내력을 대체로 세 세대에 걸쳐 다룬 삼대기인 것이 예사이며, 많은 인물의 복잡한 관계를 보여준다.
사건을 더욱 복잡하게 꾸며 분량을 늘리면 수익이 증대되어, 가문소설이라고 일컬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