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실의 족보인 ‘황통보’에 의하면 일본 황실은 ‘만세일계’로서 첫 천황 이후로 그 계보는 바뀐 적이 없음을 뜻한다. 천황은 일본 국가, 민족의 정체성의 핵으로 일컬어지며, 일본의 문화와 전통을 상징하고 있다.
천황과 황실은 초법적인 존재로서 일본의 기본 헌법과는 달리 ‘황실전범’이 따
일본 황실의 계보가 한 번도 끊어지지 않고
존속되었다고 주장하는 것을 의미함
황실이 다른 가문으로 바뀌지 않고 한 가계로만
이루어졌다는 것을 뜻함
- 천황을 비롯한 황실에 대해 여전히 맹목적으로 열광
전후: 쇼와 천황의 ‘인간 선언’
천황이 일본 헌법에 의해 정치적
Ⅰ. 후원(후원사업, 후원활동)과 후원자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유형은 지원의 형태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기관의 업무를 보조하기 위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인적자원 후원자라고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이고, 둘째는 기관의 재정 및 물적 자원의 결핍을 보충하기 위하여
시작하면서
상징적 존재로만 존재했던 일본의 천황제는 명치유신을 계기로 하여 이후 일본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강력한 천황제가 확립되었기 때문에 명치유신에서 성공할 수 있었고, 식민지 쟁탈전이라는 제국주의의 길로 들어설 수 있었다. 일본역사에 있어 천황의 존재와 명
1. 아냐스타샤와 로마노프황실에 대한 자료 조사
러시아의 황제 니콜라이 2세와 독일 헤센의 공녀였던 황후 알렉산드라와 그들의 아이들. 니콜라이와 알렉산드라의 사이에는 장녀 올가를 비롯하여 타치아나와 마리, 아나스타샤라는 이름의 네명의 딸과 황태자이자 유일한 아들인 막내 알렉세이의
황실에서만 마셨던 보이차
보이차는 유럽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프랑스, 독일, 이태리, 러시아, 영국 등에서도 보이차를 애음하는 인구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 이야기다.
하긴 유럽 여러 나라와 보이차의 인연은 일천한 것이 아니다 적어도 1백50년 이상의 역사가 있기 때문이다. 19세기
황실에 의하여 ―또는 황실의 승인을 받은 외국선교사에 의하여― 도입되었다. 이러한 도입과정의 특징은 ‘위에서’ 또는 ‘밖에서’ 이식되었다는 점이다. 권력을 가진 국가나 문화와 종교적 권위를 가진 외국 선교사가 시민의 건강 증진이나 취미생활로 삼으라고 근대 체육을 전파한 것이 아니라
Ⅰ. 서론
고대의 천황은 한국의 단군(檀君)과 비슷한 제사장이었으나 차츰차츰 정치에 개입을 하기 시작한다. 6세기 쇼토쿠 태자(聖德太子)때 천황이라는 칭호를 처음 사용하였다. 이는 황실의 권위를 확립함과 동시에 중국의 천자(天子)와 대등하게 대하려는 의도에서 였다. 하지만 대외적으로 천황
* < 마지막 황실 > 대한제국 (大韓帝國)
1897년 8월 12일부터 1910년 10월 22일까지 존속하였던 조선왕조의 국가이다.
이는 조선은 근대 이전에는 중국을 중심으로 한 의례상의 위계적 아시아 국제질서체계 때문에 국왕의 지위를 중국의 천자와 대등한 지위에 올려놓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였다.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