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사지 이론

 1  스포츠마사지 이론-1
 2  스포츠마사지 이론-2
 3  스포츠마사지 이론-3
 4  스포츠마사지 이론-4
 5  스포츠마사지 이론-5
 6  스포츠마사지 이론-6
 7  스포츠마사지 이론-7
 8  스포츠마사지 이론-8
 9  스포츠마사지 이론-9
 10  스포츠마사지 이론-10
 11  스포츠마사지 이론-11
 12  스포츠마사지 이론-12
 13  스포츠마사지 이론-13
 14  스포츠마사지 이론-14
 15  스포츠마사지 이론-15
 16  스포츠마사지 이론-16
 17  스포츠마사지 이론-17
 18  스포츠마사지 이론-18
 19  스포츠마사지 이론-19
 20  스포츠마사지 이론-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포츠마사지 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스포츠마사지는 독일, 스웨덴, 핀란드를 중심으로 유럽에서 체계가 잡히고 성행하였으며 "주무르다"라는 말로 표현되는 근육을 풀어 주거나 스트레칭을 통하여 체내의 활성을 도와주는 행위입니다.
최근에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스포츠 마사지라는 용어는 현대인의 피로, 스트레스의 누적으로 인한 인체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건강과 활력을 유지시켜 주는 일조의 릴렉스 마사지입니다.
이 마사지의 효과는 직접적으로 피부의 표면을 쓰다듬거나, 주무르거나, 누르는 등의 적절한 촉압자극을 가하여 피부나 근육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여 노폐물을 짧은 시간안에 제거하고 산소나 영양분의 공급을 도와줌으로서 생체의 활력을 유지 시켜줍니다.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은 생활 자체가 많은 운동량을 요구하는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완곡될 수 있는 근육의 불균형성 및 문명의 고도화에 필연적으로 수반되는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물질이 근육내에 생성 축적됨으로서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질병의 원인을 예방하고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이 스포츠 마시지의 효과입니다.
● 스포츠마사지의 대상
어깨 결림, 등결림, 뒷목 결림, 혈액순환, 두통, 만성피로, 소화불량
● 스포츠마사지의 효과
(1) 진정 작용
신경이나 근육의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졌을 때 맛사지를 하여 그 기능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말합니다. 이 때 에 비교적 강한 경찰법, 유념법, 압박법 등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통증이 있을 때 그 부위를 자극하면 아픔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작용은 경기 중이나 경기 후에 주로 많이 움직인 근육의 급성피로에 의한 가벼운 경련과 통증, 근육의 비정상적인 긴장신경통 등이 있을 경우 진정효과로서 효과적입니다.
(2) 흥분 작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