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교통 레포트

 1  중국 교통 레포트-1
 2  중국 교통 레포트-2
 3  중국 교통 레포트-3
 4  중국 교통 레포트-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교통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은 하나의 민족이 세운 단일민족국가가 아닌 여러 다른 소수민족과 그들의 문화가 서오 융합되어 이룩된 다수민족국가이다. 현재 중국의 많은 국토는 소수민족 자치구이다. 따라서 전국토의 연결을 위해 철도, 항공,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발전에 힘입어 이전보다 편리하게 중국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첫 번째. 기차여행
-후어쳐 (기차) 로 가는 중국여행
1949년부터 개설된 중국의 철도노선은 현재 총 길이 약 55,000km 이며 대부분 중국 서쪽의 티베트와 신지앙 자치구를 제외하고는 대체적으로 잘 연결되어있다.
그러므로 중국을 동서로 구분해볼 때 대부분의 철도가 동쪽으로 치우쳐서 발달해 있고, 서쪽으로는 꺼얼무나 신지앙 자치구의 몇몇 지역까지만 기차로 여행을 할 수 있다. 서쪽의 철도가 발달하지 못한 이유 줄 하나는 철도나 고속도로를 내기에는 너무 험난한 산맥과 사막이 많은 지형상의 특수성과 인구밀집분포상의 빈약함이다.
열차의 종류에는 콰이쑤, 특콰이, 즐콰이, 뤼여우, 쮼까오 등의 장거리열차, 국관 내를 운행하는 콰이커, 즐콰이의 중.단거리 열차가 있으며, 슬지아오열차는 중심도시의 외곽지역을 오가는 일종의 교외선같은 단거리 열차이다. 여행자들이 장거리여행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열차는 콰이쑤, 특콰이 , 즐콰이이다. 열차번호가 낮을수록 새로나온 지 얼마 안된 새차이며 속도도 빠른 쾌차라고 생각하면 된다.
-열차의 노선
한국의 경부선과 호남선처럼 중국에도 그러한 전용노선이 여러개 있다. 베이징과 하얼빈 등의 동북지방을 연결해주는 징하선이 있고 징빠오. 빠오란선은 하얼빈, 베이징, 빠오터오, 란쪄오까지 이어주는 동.서 연결선이라고 볼 수 있다.
베이징과 샹하이 들의 화북지방을 연결하는 징후선, 베이징과 홍콩을 이어주는 징지어우선이 유명한데 징지어우선은 베이징을 출발해 티엔진~션쪈 등의 경제특구지역을 지나는 개통된 지 얼마 안되는 새로운 노선이다. 베이징과 광쪄우 등의 중국 나쪽지구를 연결하는 징광선이 있고, 롱하이선은 옌위항에서 장쪄우를 지나 란쪄우, 우루무치까지 이어주는 서북열차라고 할 수 있다. 그 외 빠오터우. 란쪄우. 바오지 선 등이 있다.
-좌석의 종류
잉쭈어 : 잉쭈어란 딱딱한 의자라는 뜻이다. 특별히 지급되는 서비스 물품은 없으며, 승무원이 보온병을 가지고 다닐 때 더운 물을 요구하면 자신이 준비한 컵에 물을 따라주는 정도가 서비스의 전부라고 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