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포트폴리오

 1  임상 포트폴리오-1
 2  임상 포트폴리오-2
 3  임상 포트폴리오-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임상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임상포트폴리오
Nursing Narratives:
병동 실습 중 만난 대상자는 김XX(M/56)세 는 9월2일 오후 1시경 BK amputation op 위하여 외래를 경유하여 입원한 환자로.
활력징후 측정결과 110/70-72-20-36.5였으며 BST:600mg/dl 측정되었다 (1.3.1 정확한 방법으로 측정할 수 있다.)
나는 환자에게 간호정보조사지를 이용하여 대상자를 사정하였다.(1.1.1건강력을 조사할 수 있다.)
나는 주치의의 처방에 따라 인슐린 주사 및 fluid를 달고,(2.4.1 투약을 위한 준비를 정확하게 할 수 있다.
소변검사통을 주며 첫소변은 버리고 깨끗한 중간뇨로 받아야 한다고 가르쳐주었다.(5.1.1 대상자에게 요구되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저녁 식사 제공을 위해 영양팀에 전화하여 당뇨식이를 신청하고 영양교육을 의뢰하였다. ( 5.6.1 대상자 및 건강관리팀과 협력할 수 있다.)
입원했을 당시 혈액검사상에서 WBC 23.21,Hb9.8 HbA1c 12.1 나와 내과 협의진료가 났으나 HbA1c 가 어떤 검사 인지 알지 못하여 인터넷으로 검색하면서 알아 보았다.(1.5.1기록을 확인하고 검사결과를 해석할 수 있다.)
DM foot wd 를 보니 ulcer에 oozing되어 있어 그동안 관리가 제대로 되지 있지 않음을 확인하였으나 어떤 방법으로 소독을 해야할지 몰라 인턴 콜을 하여 wd potadine dressing 하고 감염의 양상을 확인하였다.(2.6.1 상처관리를 할 수 있다.)
환자는 곧 있을 수술에 금식 중이며 긴장이 되는지 "입이 바짝바짝 말라간다" "어지럽다." 등 저혈당의 90mg/gl 체크되어 정상범위라 안심 시키고 싶었으나 여전히 불안한 모습을 보여 어쩔 수 없이 지켜 볼 수밖에 없었다.(2.3.1 대상자에게 요구되는 사회 심리적 간호를 수행할 수 있다.)
수술 전 처치로 수술체크리스트에 따라, 환의를 수술복으로 갈아 입히고, 장신구 제거, self voiding 확인 및 관찰 (2.5.3 수술 전, 중, 후 간호를 할 수 있다.)을 하였으며, 정확한 방법으로 준비해 둔 fluid 및 항생제 반응 검사 및 투여를 하였다. (2.4.1 투약을 위한 준비를 정확하게 할 수 있다.) (2.4.2 정확한 절차에 따라 약물을 투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