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중심 교수요목의 대안으로 제시된 focus on form의 기법에 대해 focus on forms와 focus on meaning과 비교하여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1  과제 중심 교수요목의 대안으로 제시된 focus on form의 기법에 대해 focus on forms와 focus on meaning과 비교하여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1
 2  과제 중심 교수요목의 대안으로 제시된 focus on form의 기법에 대해 focus on forms와 focus on meaning과 비교하여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2
 3  과제 중심 교수요목의 대안으로 제시된 focus on form의 기법에 대해 focus on forms와 focus on meaning과 비교하여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3
 4  과제 중심 교수요목의 대안으로 제시된 focus on form의 기법에 대해 focus on forms와 focus on meaning과 비교하여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4
 5  과제 중심 교수요목의 대안으로 제시된 focus on form의 기법에 대해 focus on forms와 focus on meaning과 비교하여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과제 중심 교수요목의 대안으로 제시된 focus on form의 기법에 대해 focus on forms와 focus on meaning과 비교하여 구체적인 예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과제중심 교수요목이란?)
Ⅱ. 본론
1. focus on forms(형식 중심 활동)’‘focus on meaning(의미 중심 활동)’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시오.
2. ‘focus on form’의 기법에 대해 ‘focus on formS’,‘focus on meaning’과 비교하여 구체적인 예를 들어 살펴보도록 한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과제중심 교수요목이란?)

:
과제 중심 교수법은 학습자들이 실제 상황에서 필요한 언어와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과제 중심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 방법론이다. 그러나 이 방법론은 학습자들이 언어적 형식(구조, 문법 등)과 의미를 동시에 발전시키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focus on form'이라는 대안이 제시되었는데, 이는 언어적 형식에 집중하여 학습자들이 올바른 언어 사용을 발전시키는 것에 목표를 두는 방법이다. "focus on form"과 "focus on forms"은 두 가지 다른 접근 방식으로 이해될 수 있다. 이제 구체적인 예제를 통해 두 기법을 비교하고 설명하겠다.

:
"focus on forms"는 언어적 형식에 집중함으로써 학습자들이 올바른 언어 사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영어 수업에서는 학생들에게 명시적인 문법 규칙을 가르치고, 이를 바탕으로 연습 문제와 문장을 작성하도록 한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올바른 문법 구조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김정숙(2014), 한국어 교육과정 설계 방안, 제29회 국제 학술대회 강의록,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윤민영(2006), 초등 영어 수업에서 형태 초점 교수법의 적용 방안, 글로벌영어교육학회.
한송화(2009),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서의 문법 교육 방법론, 문법교육 제10집, 한국문법교육학회.
진흥 교육원 교재참고자료.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