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부정경쟁방지법과 독점규제법과의 관계
IT 관련 지적재산권법의 법적 내용과 고찰
REVERSE ENGINEERING 미국과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IT 관련 지적재산권 법의 법적 내용 과고찰
[법적 보호][디지털콘텐츠]디지털콘텐츠, 저작권법의 법적 보호, 글자꼴, 브랜드의 법적 보호, 컴퓨터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의 법적 보호, 쟁의행위의 법적 보호, 산업디자인의 법적 보호, 패션디자인의 법적 보호
사이버스페이스의 공법적 문제에 대한 연구
[저작권] 저작권과 저작권법의 현황과 향후 정책방향 심층 분석(음반산업관련 MP3와 P2P 소리바다 문제 사례)
온라인 음악 복제에 대한 법적 책임
[미디어] 온라인게임의 법적 문제점과 해결방안 검토
[디지털저작권][디지털][저작권]디지털저작권의 개념, 디지털저작권의 의의, 디지털저작권의 법률, 디지털저작권의 협약, 디지털저작권의 위탁관리, 디지털저작권의 정보산업, 향후 디지털저작권의 개선 과제 분석
소개글
[법학] 온라인디지털콘텐츠 보호 관련 법적 검토(법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온라인디지털콘텐츠의 정의
Ⅱ. 온라인디지털콘텐츠 보호를 위한 관련법규
Ⅲ. 온라인디지털저작물의 기술적 보호조치
본문내용
Ⅰ. 온라인디지털콘텐츠의 정의
현행법에서는 디지털콘텐츠를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제2조제1호), 온라인디지털콘텐츠는 전기통신설비를 이용하거나 전기통신설비와 컴퓨터 및 컴퓨터의 이용기술을 활용하여 정보를 수집•가공•저장•검색•송신 또는 수신하는 정보통신체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콘텐츠라고 규정하고 있다(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조제1항제1호, 전기통신기본법 제2조제2호,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제2조제2호).
또한,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를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사업자(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제2조제4호), 정보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디지털형태의 원정보를 가공하거나 디지털방식으로 전환 또는 가공하는 것을 온라인디지털콘텐츠제작(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제2조제5호), 온라인디지털콘텐츠 제작에 있어 그 전체를 기획하고 책
하고 싶은 말
온라인디지털콘텐츠 보호 관련 법적 검토 (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