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주의(cubism)

 1  입체주의(cubism)-1
 2  입체주의(cubism)-2
 3  입체주의(cubism)-3
 4  입체주의(cubism)-4
 5  입체주의(cubism)-5
 6  입체주의(cubism)-6
 7  입체주의(cubism)-7
 8  입체주의(cubism)-8
 9  입체주의(cubism)-9
 10  입체주의(cubism)-10
 11  입체주의(cubism)-11
 12  입체주의(cubism)-12
 13  입체주의(cubism)-13
 14  입체주의(cubism)-14
 15  입체주의(cubism)-15
 16  입체주의(cubism)-16
 17  입체주의(cubism)-17
 18  입체주의(cubism)-18
 19  입체주의(cubism)-19
 20  입체주의(cubism)-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입체주의(cubism)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입체주의란(cubism)
2.입체주의 배경
3.입체주의 특징
4.입체주의 3단계변화과정
5.입체주의 화가
6.파블로 피카소,그외
7.입체주의가 현대미술에 끼친 영향

본문내용
입체주의란(cubism)
회화에 있어서 리얼리티의 참된 모습을 자각하기 위한 미술운동

1.1907년에서 1914년 사이 그룹운동은 아니었으며 피카소와 브라크에 의해 처음 시작. 파리에서 파카소, 브라크, 레제, 그리등이 주도한 회화상의 일대 혁명

큐브란 정육면체란 뜻으로 입체파는 자연의 여러 가지 형태를 원추, 원통, 구 따위의 기본적인 기하학적 형태로 분해하여 주관에 의하여서 재구성하여 입체적으로 여러 방향에서 본 상태를 평면적으로 한 화면에 구성하여 표현하였다.

2.입체파는 르네상스 이후 서양 회화의 전통인 원근법과 명암법, 그리고 다채로운 색체를 쓴
순간적인 현실 묘사를 지양

3.야수파의 주정적인 표현을 폐기한 대신 시점을 복수화하여 색체도 녹색과 황토색만으로 한정

4.자연의 여러 가지 형태를 기본적인 기하학적 형상으로 환원, 사물의 존재성을 이차원의 타블로로 구축적 으로 재구성

입체주의 배경
1.세잔느 영향 받음


2.야수파의 색채 표현적인 방법론에 대응하여 이지주의적 맥락에서 등장함.


3.1905년 쇠라의 회고전이, 1907년에 세잔느의 회고전이 개최
이러한 특징적인 경향이 이지적인 양식의 성립을 촉진하게 됨.


4.아프리카 흑인조각과 같은 미개민족의 예술품등이 소개.

입체주의 특징
1. 다양한 시점에서 본 대상의 모습을 한 화면에 동시 표현.

2. 대상을 시각적으로 분해하여 화면에 재구성, 세잔의 영향

3. 야수파가 주정적인데 비해 입체파는 주지적 경향

4.. 파피에콜레를 시도하여 콜라지 기법의 길을 열음

5.감수성, 표현성,우연성을 제거

6.스스로 진정한 엄격한 관계에 의해 세계를 그러냄으로써 현실의 허구성을 벗겨 냄.

7.회화 자체의 일루젼의 극복을 목적으로 하며 리얼리티의 회복을 목표로 함.

8.원시 미술의 우직함, 상징성, 언어적 기능 등을 차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