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믿음][신앙][구원][창조론][믿음의아버지 아브라함]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분석

 1  [기독교][믿음][신앙][구원][창조론][믿음의아버지 아브라함]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분석-1
 2  [기독교][믿음][신앙][구원][창조론][믿음의아버지 아브라함]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분석-2
 3  [기독교][믿음][신앙][구원][창조론][믿음의아버지 아브라함]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분석-3
 4  [기독교][믿음][신앙][구원][창조론][믿음의아버지 아브라함]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분석-4
 5  [기독교][믿음][신앙][구원][창조론][믿음의아버지 아브라함]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분석-5
 6  [기독교][믿음][신앙][구원][창조론][믿음의아버지 아브라함]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분석-6
 7  [기독교][믿음][신앙][구원][창조론][믿음의아버지 아브라함]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분석-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독교][믿음][신앙][구원][창조론][믿음의아버지 아브라함]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기독교의 믿음과 신앙
1. 기도하며 생각하는 사람이다
2. 어린 아이 같은 믿음을 기진 사람이다
3. 말씀에 입각한 낙관주의를 가진 사람이다
4. 경외심과 감사한 마음이 있는 사람이다
5. 자기를 제어할 줄 아는 사람이다
6. 남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다

Ⅲ. 기독교의 믿음과 청소년

Ⅳ. 기독교의 믿음과 비전

Ⅴ. 기독교의 믿음과 구원

Ⅵ. 기독교의 믿음과 창조론

Ⅶ.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창조주 하나님의 신앙은 이스라엘 민족의 신앙이면서 또한 우리 기독교인들의 신앙의 내용이다. 이스라엘 민족들은 하나님을 창조주로 믿었다. 모든 기독교인들도 하나님을 창조주로 믿었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을 창조주로 믿는다. 우리가 믿는 신은 창조적인 하나님, 모든 것을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 능력의 하나님이다. 이 하나님은 말씀으로 무에서 유를 만들어 내셨고, 흑암에서 빛을 있게 하셨고, 혼돈을 질서로 바꾸어 놓았다. 죽음의 상태에서 생명의 상태로 바꾸어 놓았다. 이 하나님을 믿었던 이스라엘 민족의 조상들은 혼돈과 흑암의 세상에 살면서도, 죽음과 절망의 세상에 살면서도, 고난과 시련의 세상에 살면서도, 많은 장벽과 장애들에도 불구하고, 바다를 육지같이 건넜으며, 반석에서 솟아나는 물을 마셨으며, 광야에서 만나와 메추라기를 먹었으며, 요단강을 건넜으며, 결국 약 속의 땅 가나안에 정착할 수 있었다.
이스라엘 민족의 고난은 가나안 정착에서 멈추지는 않았다. 가나안 정착 이후에도 주변 강대국들로부터 끊임없이 생존의 위협을 받았다. 역사적으로 보면, 이스라엘 민족은 솔로몬 왕이 죽은 후에 남과 북으로 갈리었고, 북쪽 이스라엘 왕국은 주전 722년에 앗수리아 제국에 의해서 점령당하였고, 남쪽 유다 왕국은 주전 605년에 바벨론 제국에 의해서 처음으로 침략을 받은 후 짧게는 70년, 길게는 173년간의 유배 생활을 했다. 그 이후로는 페르시아 제국, 헬라제국, 로마제국의 속국으로 지냈다. 그리고 1948년 5월 14일 새로 국가를 건국할 때까지 이스라엘 민족은 나라 없이 남의 나라에서 엄청난 수난을 겪으면서 살아야 했다. 남의 나라에 흩어져 살았던 이스라엘 민족은 지난 이 천년 동안 무려 1,200만명 이상 살해되기도 했다. 아직도 이스라엘 민족은 아랍 여러 나라들의 위협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싸우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민족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지 아니하고, 역사의 위대한 민족으로 남아 지금도 세계 도처에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영역에서 엄청난 영향을 발휘하며 살고 있다.
참고문헌
- 기독교문사편찬위원회(1996), 기독교대백과사전 제16권, 서울 기독교문사
- 박형룡(1974), 교의신학:구원론, 서울 은성문화사
- 오토베츠(1992), 신약성서해석의 열쇠,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 이한수(1996), 바울신학연구, 서울 총신대학 출판부
- 전경연 외(1986), 신약성서신학,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 C.H.패터슨(1994), 중세 철학 입문, 이문출판사
- F.코플스톤(1988), 중세철학사, 서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