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

 1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1
 2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2
 3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3
 4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4
 5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5
 6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6
 7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7
 8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8
 9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9
 10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10
 11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들어가기
■ 설문조사 통계 결과 보고
-교사에 대한 문항 분석
-영어교사에 대한 문항 분석
-영어수업에 대한 문항 분석
■ 마무리하기

본문내용
세 번째로 3. 선생님의 외적인 측면(외모, 복장 등)이 수업이나 학습(능률, 집중도, 동기유발)에 영향을 끼치는가? 에 대한 질문에 대하여 ⓛ 매우 그렇다(4표), ② 그렇다(10표), ③ 보통이다(7), ④ 아니다(5표), ⑤ 매우 아니다(4표) 라고 답하였다. 외적인 측면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이 전반적으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였는데, 외관을 단정히 하면 학생들에게 호감을 사고 아이들이 더욱 따른다는 의견이 있었다. 그러나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의견도 많았으며 튀는 의상은 시선을 끌어서 집중을 방해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 문항을 통해 우리는 교사의 외적인 측면이 수업이나 학습에 많은 영향을 주지는 않으나, 과하지 않고 단정한 차림새는 상대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을 알 수 있었다.

7. 현재 선생님들에게 부족한 점이 있다면?
① 못 가르친다 ②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다 ③ 수업방식에 발전이 없다 ④ 너무 권위적이다⑤ 기타

8. 현재 선생님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 )





(표 7▷ 현재 선생님에게 부족한 것)

다음으로 4. 현재 선생들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에 대한 응답으로는 ⓛ 못 가르친다(4표), ②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다(7표), ③ 수업 방식에 발전이 없다(12표), ④ 너무 권위적이다(4표), ⑤ 기타(3표)의 결과를 보였다. 학생들은 수업 방식에 대한 가장 많은 불만을 토로했는데 항상 같은 방식의 지루한 수업 대신에 새로운 시도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보였다. 또한 영어 수업에 있어 해석에만 급급해 하지 말아달라는 구체적인 의견도 있었다. 이를 통해 기존의 교사-학생간의 일방적인 지식 전달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시도가 요구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②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다’에 대한 이유로는 아이들과 사귀려하는 태도를 보이지 않고 수업에만 집중하거나 일부 학생들에게만 관심을 주고 차별한다고 답하였다. 또한 아이들의 수준이나 반응에는 관심 없이 진도만 나가려고 한다는 대답은 ‘ⓛ 못 가르친다’ 항목과 연관성이 있었다. ‘④ 너무 권위적이다’ 와 ‘⑤ 기타‘ 항목을 통해서는 ’괜히 소리 지르거나 꾸중한다‘, ’벌점을 너무 난발한다‘, ’ 재미 없다‘ 등의 불만을 표현하였다.



▶ 영어교사에 대한 문항 분석
설문의 두 번째 부분에서는 영어교사에 대한 질문을 현재 학교의 영어교사의 수업과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부분과, 원어민 교사에 대한 부분으로 나누어서 구성하였다. 이 설문을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