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

 1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1
 2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2
 3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3
 4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4
 5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5
 6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6
 7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7
 8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8
 9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9
 10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10
 11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11
 12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12
 13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13
 14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14
 15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15
 16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시지각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교수학습과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교육 평가
  •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감상실기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사 역할, 외국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사례와 시사점
  •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
  • [미술과]고등학교 미술과 교육과정의 변천과 개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10학년, 11학년, 12학년 교육과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기초조형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평가와 발전 방향 분석
  • [미술 교육학] 미술의 정체성과 미술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성격,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내용체계,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선택과목,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추상교육,평가
  • [노동법] 근로계약의 반복갱신에 대한 판례 검토
  • 고등학교 미술교육 창의성 논문 분석
  • [미대입시제도][미술교육]미술교육의 배경,목적, 미대입시제도의 현황,실기, 미대입시제도의 문제점,쟁점, 미대입시제도의 개선과제
  • 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전통미술감상지도)개념,가치, 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전통미술감상지도)내용체계,사례, 한국전통미술감상교육 지도방법
  • 소개글
    [고등학교 미술교육]미술과 교육특징과 교육목표, 고등학교 미술과 교육내용, 고등학교 미술과 미술사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전통문양교육, 고등학교 미술과 방과후교육활동, 고등학교 미술과 평가,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 개선과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미술과의 교육특징

    Ⅲ. 미술과의 교육목표

    Ⅳ. 고등학교 미술과의 교육내용
    1. 내용의 분류
    1) 재료, 용구와 제작 과정
    2) 시각적 구조
    3) 주제
    4) 미술의 형식
    5) 문화적 내용
    6) 미술 이론과 비평
    2. 내용 구성의 틀
    1) 미적 체험
    2) 표현
    3) 감상

    Ⅴ. 고등학교 미술과의 미술사교육
    1. 미술사 교육의 방법
    1) 슬라이드 환등기를 이용한 방법
    2) 실물 환등기를 이용한 수업 방법
    3) 컴퓨터를 이용한 수업 방법
    2. 미술사 교육 내용의 변화

    Ⅵ. 고등학교 미술과의 전통문양교육
    1. 전통문양 만들기의 필요성 및 방향
    1) 학습의 필요성
    2) 지도 방안
    2. 전통문양 만들기의 학습지도
    1) 전통문양의 학습활용
    2) 지도상 유의점
    3. 기대 효과

    Ⅶ. 고등학교 미술과의 방과후교육활동
    1. 방과 후 교육 활동 추진 선결 과제
    1) 일선 학교의 확고한 실천 의지
    2) 학교와 지역사회의 유기적 호환 체제
    3) 외부 강사의 교육경력 인정과 보수의 적정화
    2. 미술과의 방과 후 교육 활동
    1) 목적
    2) 편성 및 강사의 선임
    3) 운영 방침

    Ⅷ. 고등학교 미술과의 평가

    Ⅸ. 향후 고등학교 미술과의 개선 과제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술교육은 조형 활동을 통해서 보고, 느끼고, 생각하면서 자기 표출을 하고 조형의 창조성을 발견하게 된다. 이와 같은 과정에서 아름다운 마음을 함양하고 미적 창조 생활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정감으로서의 인간의 감정적 정신능력을 지각하게 함으로써 생을 의의 있고 유효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심성 육성이라고 하는 것이다. 예술 형태는 감각에 의해서 직접 얻어진 상징적 형태지만, 그 수준을 넘어서서 감각, 감정, 사고의 모든 것을 연결지어 하나의 새로운 유기체를 구성함으로써 보다 심오한 지경에 다다르게 한다. 우리의 현대 사회의 몰형태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바로 이 시지각의 통합적 힘에 있는 것이다. 조각난 우리 자신과 깨어진 우리의 환경을 개조하고 형태를 부여하는 과업은 자연과 예술품의 미적 형태를 바르게, 예민하게, 풍부하게 지각하는 시지각의 힘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미술에 관심을 기울이는 현상은 현대인의 중병을 치료할 처방을 바로 예술에서 찾으려는 조짐이다. ‘미술을 통하여’ 인간이 본래부터 가지고 태어난 풍부한 감성의 잠재력을 되살려서 밝고 힘찬 활력을 회복해야 한다. 미술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우선적으로 감각적, 경험적인 방향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며 표현 방법, 주제, 형식 등에 대한 상당한 관련 지식이 밑받침 되어야 한다. 자기의 주관과 타인의 주관과를 비교, 검토할 수 있으며 평가적이면서도 비판적인 태도와 관점이 형성되어야 하는 것이다. 미술교육은 지식으로서의 내용이 아니라 시대와 환경에 대한 이해의 시각을 다양화하는 내용이어야 한다. 현상의 중등 미술교육이 지니는 여러 가지 제약에도 불구하고 선택되어야 할 내용은 현 시대와 환경에 대해 이해와 체험의 다양한 내용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인간성 파괴의 상황을 극복하고, 참다운 인간적 기쁨과 인간적 힘을 소생시키는 일을 이제 많은 사람들이 예술 교육에 기대하기 시작하고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예술이란 모든 인간적 형성의 기본이요 관문인 ‘감성’에 의존하는 바,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본연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제 예술 교육은 ‘사치스러운 주변 교과’가 아닌 ‘기본 경험(basic experience)’으로 재
    참고문헌
    ◇ 김삼랑, 미술교육개론, 서울 미진사, 1998
    ◇ 교육부, 미술 교육과정 7차 해설, 2007
    ◇ 미술교육, 형설출판, 1988
    ◇ 박소영·양윤정·조윤숙, 제 7차 미술 교육 과정 개발 연구, 한국 교육 개발원, 1997
    ◇ 서울교대 미술 교육 연구회, 미술교육학 개론, 서울 교육 과학사, 1998
    ◇ 이규선 외, 미술교육학개론, 서울 교육과학사, 199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