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스트레스

 1  [조직행위론] 스트레스-1
 2  [조직행위론] 스트레스-2
 3  [조직행위론] 스트레스-3
 4  [조직행위론] 스트레스-4
 5  [조직행위론] 스트레스-5
 6  [조직행위론] 스트레스-6
 7  [조직행위론] 스트레스-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직행위론] 스트레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스트레스란?

2.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

3.스트레스 사례

4.스트레스 해결 노력 사례
본문내용


스트레스 사례2
'나로호 스트레스?'러 기술자 부산에서 자살시도 투데이코리아. 2010년 6월 8일. 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145

러시아 측 관계자 진상 파악, 9일 나로호 발사 그대로 진행
[투데이코리아=김승희 기자]우리나라 최초 우주발사체 나로호(KSLV-I) 2차 발사를 앞둔 가운데 나로호 발사에 관여하고 있는 러시아 기술자가 부산에서 자해소동을 벌인 이유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7일 부산경찰청과 금정경찰서,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9시40분께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나로호 발사를 돕는 러시아 기술자 D(32)씨는 주말을 맞아 홀로 부산행 고속버스를 탔다.5일 새벽 부산에 도착한 D씨는 오전 5시40분께 금정구 도시철도 범어사역 승강장에서 흉기로 자신의 복부를 세차례 찔렀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당시 D씨가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로 현재 부산 모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D씨는 경찰 조사에서 "나로호 발사를 앞두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다."라고 말했다.
현재 나로우주센터엔 160여명의 러시아 기술자들이 우리나라 관계자들과 함께 나로호 발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들은 일이 없는 주말에 평소 생활하던 숙소를 떠나 여수 등 인근 지역이나 타지역으로 관광을 떠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로호 발사 보조연구원인 D씨는 지난달 24일 입국했으며 3개월짜리 비자를 가지고 있었다.항우연 관계자는 "러시아 측 관계자들이 현지에 직접 사람을 보내 진상을 파악하고 있으며 9일인 나로호 발사는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항우연 관계자는 "러시아 측 관계자들이 현지에 직접 사람을 보내 진상을 파악하고 있으며 9일인 나로호 발사는 예정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로호는 2009년 8월 25일에 1차 발사를 했었지만 궤도에 진입하지 못해서 실패했고, 이번에 약 10개월만에 2차 발표를 하게 되었다. 많은 국민이 이것이 성공을 하기를 기대하고 있는 것과, 1차에서는 실패했으니 2차에서는 실수가 없어야 한다는 점 등은 나로호 발사에 기여하고 있는 기술자들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위의 사례와 같은 안타까운 사례가 발생하였다. 이는 과도한 스트레스의 문제점과 스트레스 관리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일인 것 같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