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

 1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1
 2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2
 3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3
 4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4
 5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5
 6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6
 7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정의,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목표,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배경,의의, 코다이음악수업 지도방법
  • 오르프음악교육(오르프음악수업)철학, 오르프음악교육(오르프음악수업)수업모형, 오르프음악교육과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 비교
  •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 의의,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 특성,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 사례와 모형, 오르프음악수업(오르프음악교육)과 코다이음악수업(코다이음악교육) 차이점과 공통점
  • 오르프 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철학, 오르프 음악수업(음악교육)적용,교수방법, 오르프 음악수업(음악교육)시사점, 오르프 음악수업과 오르프 음악치료
  • [음악과교육][음악교육]음악과교육(음악교육)목표,필요성, 음악과교육(음악교육)개념적 놀이활동,멀티미디어활용수업,교과용도서활용,발전방향
  • [유아 음악 교육] 모의수업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음악교육]음악교육의 배경,중요성,현대음악연구, 음악교육의 컴퓨터활용,상상력,청소년음악적발달, 음악교육의 문제점,제언 분석
  • [리듬악기][연주][리듬악기 연주방법][리듬악기 연주시 주안점]리듬악기 종류, 리듬악기 연주방법, 리듬악기 연주시 주의점, 리듬악기 관련 시사점
  • [졸업][유아] 코다이와 오르프의 음악교육론과 유아국악 교육에의 적용 방안
  • 소개글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발달과 목표,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내용,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실제, 코다이음악교육 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의 의의

    Ⅱ.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의 발달과 목표

    Ⅲ.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의 내용
    1. 노래 부르기(Singing)
    2. 듣기(Listening)
    3. 귀훈련(Ear training)
    4. 즉흥 연주(Improvisation)

    Ⅳ.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의 실제
    1. 리듬 지도
    2. 선율지도
    3. 음정 익히기
    4. 코다이 음악교육의 전략

    Ⅴ.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의 방법
    1. 코다이 교수법의 개요
    2. 음악 지도의 목적과 원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코다이음악교육(코다이음악수업)의 의의

    졸탄 코다이(Zoltꐁn Kodꐁly, 1882~1967)는 헝가리 국민 음악 문화를 대표하는 전형적인 작곡가이자 음악교육자이다. 코다이의 음악 교육의 주목표는 헝가리 국민 전체가 음악적으로 읽고 쓸 수 있는 기술을 획득하도록 하는 것이었다. 코다이가 음악교육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독일음악 문화적 성격이 헝가리 민족 음악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과 학교에서의 음악교육이 대단히 부실하고 수준 낮은 상태라는 것을 인식하면서부터였다. 부다페스트 음악학교에서 음악 이론과 작곡을 교수하던 코다이는 이를 보고 청소년들을 위한 음악교육에로 관심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들을 통해 민족음악교육을 전수코자 노력하였고 또한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새롭고 효율적인 음악교육방법을 제시함으로 음악교육방법론에 큰 족적을 남겼다.
    Magaret L. Stone은 코다이 음악 교육 철학을 다음 10가지 항목으로 정리하였다.
    (1) 음악은 모든 어린이의 것이다.
    (2) 음악은 적극적인 참여에 의하여 경험되어야 한다.
    (3) 음악은 조기에 교육하여야 한다.
    (4) 음악은 모국어를 배우듯이 익혀야 한다.
    (5) 목소리는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자연적인 악기이며, 합창은 조기교육을 하여야 한다.
    (6) 한 국가의 민족 음악과 가곡의 문화적 유산은 음악을 훈련하는데 기본 교재가 되어야 한다.
    (7) 음악은 어린이들에게 생활화되어야 한다.
    (8) 예술적으로 가장 가치 있는 악곡만이 음악학습의 교재가 되어야 한다.
    (9) 훌륭한 음악교사는 어릴 때부터 바르게 교육받은 사람이어야 한다.
    (10) 개인이나 국가가 어린이들을 이용해서는 안 된다. 가능한 한 존중하고 관심을 가지고 대해야 하며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전시켜 주어야 한다.
    코다이는 음악은 특정한 소수인의 것이 아니라 모든 어린이를 위한 것이며, 누구나 다 음악성의 신장이 가능하다고 보았다. 동시에 어린이의 음악교육의 시작은 출생하기 9개월 전이
    참고문헌
    ․ 권영화, 코다이 이론에 의한 효과적인 유아가창지도 교수법 연구 - 음감 및 리듬을 중심으로
    ․ 원희(1994), 코다이와 유아음악교육, 서울 : 창지사
    ․ 오숙경(1973), 올프와 코다이 음악 교육 이론의 비교적 고찰, 학술저널 음악교육연구
    ․ 조홍기, 근대 헝가리 교육에 미친 코다이 방법의 소개
    ․ 조홍기(2004), 코다이 음악교육, 서울 : 세광출판사
    ․ Szonyi, Erzsebet, 코다이 음악교수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