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

 1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1
 2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2
 3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3
 4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4
 5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5
 6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6
 7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7
 8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8
 9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평생교육 기관(검정고시) 설립 경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0. 기관 설립 이유

1. 프로그래밍 - 반 구성 및 수강생 인원 구성
하루 시간 구성
강의 시간표
연간 프로그램

2. 인사관리 - 인원구성 및 역할

3. 재무관리

4. 마케팅 - 경쟁 분석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홍보방법 및 비용

본문내용
오전 강의는 오후 1시부터 시작되어 3시까지 1일 1강의를 듣도록 구성된다. 이는 점심시간 이후부터 마음이 가장 편할 시간에 배정함으로써 부담 없이 발걸음을 유도하는 데 의의를 둔다. 한 강의 당 2시간이 부여되며 오전에 수업을 듣지 못 하였을 시 오전-오후반의 강의시간표가 같기 때문에 오후 강의를 들어도 무관하다. (단, 성인 A반은 성인 A반의 오전-오후 강의를, 성인 B반은 성인 B반의 오전-오후 강의를 들어야 한다.)
오전 강의 후에는 쉬는 시간이 30분 정도 주어진다. 이 땐 강사(선생님)께 질문을 해도 되고 빈 강의실에서 자습을 해도 되며 다과를 나누어도 된다. 꼭 기관 내에 있지 않고 부담 없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기관의 특성을 살린다.
쉬는 시간 후에 15시 30분부터 17시까지는 동아리 활동시간으로 본 기관의 학교의 특성을 살려 수강생들의 자유로운 동아리 활동을 허용한다. 4개의 강의실이 다 비기 때문에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시간을 내어주어 수강생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한다.
그 후에는 한 시간 동안 전 직원의 저녁시간을 가진 후 오후 강의가 시작되기 전까지 빈 강의실에서 자율학습을 한다. 이 때 자율학습은 말 그대로 자율적으로 이루어지는 학습으로 강제적이지 않기 때문에 수강생들은 공부를 해도 되며 강사에게 질문을 해도 된다.
오후 7시부터 시작되어 9시에 끝나는 오후강의는 직장인들이나 주부들, 일을 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시간을 저녁 먹은 후인 동시에 일이 끝나는 시간인 5시 이후로 정하였다. 이 이외의 사항은 오전강의와 같다.

➂ 강의 시간표
강의는 앞서 언급하였듯이 오전-오후로 나뉘며 수강생은 오전에 강의를 못 들었을 시 오후에 강의를 들어도 된다. 오후 수강생 또한 오전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시간표는 다음과 같다.오전
중등
성인





고등
청소년





성인A





성인B





오후
중등
성인





고등
청소년





성인A





성인B







이와 같이 일주일에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5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한 강의씩 듣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본 기관은 주요과목(국, 영, 수)을 강의하며 부차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두 과목(사, 과)을 함께 강의한다. 이 외의 과목(도덕, 컴퓨터, 체육 등)은 강의를 일체 하지 않는다. 단, 자료제공은 수강생의 문의할 시 기관에서 제공해주도록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