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

 1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
 2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2
 3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3
 4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4
 5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5
 6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6
 7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7
 8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8
 9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9
 10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0
 11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1
 12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2
 13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3
 14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4
 15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5
 16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6
 17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7
 18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교육프로그램]전통음악교육,직업준비교육,인성교육,활동중심교육(교수학습)프로그램, 독서교육,계속교육,노인교육(교수학습)프로그램
  • [교육프로그램][수업프로그램]컴퓨터게임,생활언어,마당놀이학습(교육,수업)프로그램, 참여,창작,멀티미디어,읽기쓰기통합학습(교육, 수업)프로그램
  • 성교육(학습)프로그램, 세대간공동체교육(학습)프로그램, 독서교육(학습)프로그램
  • [교육프로그램][수업프로그램][학습프로그램]전환교육,영재교육,야외수련활동,창의성교육,노인교육,또래집단상담교육,시민교육(수업,학습)프로그램
  • [학습프로그램][수업프로그램]활동중심,통일협동,자기주도적학습(수업)프로그램 사례, 의사소통중심,언어게임,이야기,성표현학습(수업)프로그램 사례
  • [학습프로그램][교육프로그램]체험학습,통일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언어게임학습,컴퓨터활용학습,봉사체험학습,사군자학습(교육)프로그램 사례
  •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
  • 봉사체험학습,독서학습프로그램 사례, 교과체험학습,이야기학습프로그램 사례, 문제해결학습프로그램 사례
  • [학습프로그램][수업프로그램]예절생활,시각변별,정서적체험,통일체험학습(수업)프로그램사례, 체험학습,의사소통중심,독서학습(수업)프로그램사례
  • [교육프로그램][학습프로그램]심성계발교육,미술관,가정연계교육,우뇌교육(학습)프로그램 사례, 평생교육,통합교육, 미디어교육(학습)프로그램 사례
  • 소개글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1. 활동
    2. 내용

    Ⅱ.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1. 연상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2. 심상훈련과 상상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3. 재구성법(SCAMPER 법)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4. 형태인식력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5. 재배열과 반대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6. 대치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7. 적용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8. 꿈 다루기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9. 자기 확신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10. PMI(plus-minus-interesting)법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11. 과거 회상 촉진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12. 학습자간 아이디어 회의를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Ⅲ. 연산학습프로그램

    Ⅳ. 사군자학습프로그램
    1. 사군자 학습 프로그램의 구성원리
    1) 사군자 그리기 학습을 통하여 운동력과 시지각력의 향상이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한다
    2) 매, 난, 국, 죽의 다양한 그리기를 통해 사물을 지각하는데 좋은 촉진제 역할을 해준다
    3) 아동의 시각-운동 능력의 향상은 사군자 그리기 활동을 통해 전통예술의 멋을 알고 그리기의 즐거움을 통해 정신적 필요에 충당될 수 있도록 한다
    2. 사군자학습 프로그램 구성내용
    3. 사군자 학습프로그램의 실제
    1) 지도방법
    2) 자료 제작

    Ⅴ. 성표현학습프로그램
    1. "함께 이야기하는 성교육이 좋아요"
    1) 제작 방향
    2) 구성
    3) 특징
    2. 모형물 제작
    1) 남녀 퍼즐
    2) 여성 생식기
    3) 수정 과정
    4) 몽정 원리
    5) 8개월 태아 모습
    6) 태아의 크기와 무게
    7) 여자일까?, 남자일까?

    Ⅵ. 안전학습프로그램
    1.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학습자료제작 및 활용
    1) 역할극 자료 제작 및 활용
    2) 집단토의자료를 통한 유아 안전생활습관 형성
    3) 게임을 통한 지도자료 활용
    2.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장 조성
    1) 실내 안전 코너 설치
    2) 현장 체험활동 실시
    3) 안전 점검부 활용
    4) 안전생활 교육자료 현황
    3. 연간부모교육용 안전생활교육 프로그램 작성 활용
    4.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부모 교육자료 제작 및 활용
    1) 안전교육용 부모교육 자료활용
    2) 가족 안전생활 일지 작성
    3) 가정의 안전 점검표 활용
    5. 부모․유아가 함께 하는 안전활동

    Ⅶ. 수준별학습프로그램
    1. 특징
    2. 자료
    1) 체세포분열과 감수분열의 염색체스티커
    2) 사람의 염색체스티커
    3) 칼라 고무찰흙과 자석을 이용한 염색체 모형
    4) 고무찰흙을 이용한 난할 모형
    5) ‘수정에서 착상까지’ 학습모형
    6) 동영상 및 ICT 자료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1. 활동
    (1) 소집단(4인1조) 학습 형태를 구성한다.
    (2) 지리부도, 국어사전, 백과사전 등의 다양한 참고 자료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한다.
    (3) 친인척 가정을 방문한 경험을 발표한다.
    ※ 발표 요령
    ① 객관적 자료를 활용하여 발표하도록 한다.
    ② 지리, 문화 등의 사회 학습적 요소를 중심으로 발표한다.
    ③ 특산물 등의 지역 특색 문물을 중심으로 발표한다.
    ④ 친인척의 가정 환경을 간단히 소개한다.
    ⑤ 방문 당시의 소감을 요약하여 발표하고 정리한다.
    (4) 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 응답 등 보충 학습 활동을 전개한다.
    (5) 학습 경험을 발표할 때 촌계에 대한 학습도 더불어 경험할 수 있
    게 한다.
    (6) 지도를 게시할 경우에는 4절 크기의 세로형 용지를 활용하도록 한다.
    (7) 지도에 게시할 내용은 ①주요 도시(면단위의 마을 포함), ②국도 및 지
    방 도로, ③ 하천, ④ 산,⑤사찰, ⑥명산물 등을 망라할 수 있게 한다.
    (8) 친인척의 소개는 함께 촬영한 사진 자료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9) 발표할 때에는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대화체로 하고 형식에 구애받지
    않게 한다. 특히 발표 내용을 쪽지에 기록하여 그것을 낭독하는 형식은 적극 배제한다.
    2. 내용
    ※ 밑줄 친 부분이 본시 학습의 주요 자료
    지난 여름 방학, 나는 어머니와 함께 외갓집에 갔습니다.
    우리 외가는 ‘강원도 명주군 도마리’입니다. 경부 고속도로를 따라 내려가다가 기흥 인터체인지에서 영동 고속도로로 접어들어 에버랜드가 있는 용인을 지나 양지, 덕평, 이천 인터체인지와 여주 인터체인지를 거쳐 훤히 뚫린 2차선 고속도로를 달렸습니다.
    산에는 접시꽃이 피어 바람에 하늘거리고 마을에는 해바라기가 키 자랑을 하는 듯이 하늘 높이 쭉쭉 뻗어 있었습니다.
    들녘에도 옥수수가 가득가득 하여 온통 초록바다가 출렁이는 듯했습니다. 문막을 거쳐 원주 인터체인지를 지나서 새말에 들어서자 버스는 가파른 고개를 오르고 있었습니다. 내가 타고 있는 버스가 이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태백산맥을 넘고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문헌
    ◈ 김재은, 아이들의 안전사고를 막아라, 서울 : 샘터, 1993
    ◈ 성과인간, 성문화 연구소, 1996
    ◈ 이경환 외,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교육인적자원부, 2001
    ◈ 이재승, 글쓰기 교육의 원리와 방법, 교육과학사, 2002
    ◈ 정태갑, 재미있는 놀이학습 모델개발과 적용을 통한 수와 연산 능력 신장, 2001
    ◈ 코헨 샤이어스, 임병권·이호 옯김, 이야기하기의 이론, 한나래,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