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육아학]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아동의 심리적 능력(창의성과 다양한 사고)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미술과 창의성개발,몬테소리 개별화학습 수업기법, 손쉽게 익히는 수업기법, 집중력 수업기법, 책상순회 수업기법, 학습 동작화 수업기법 분석
창의성개발,주의집중수업기법(수업방법), 책상순회,미술발상수업기법(수업방법), 발명수업기법(수업방법), 손쉽게 익힐 수 있는 수업기법(수업방법)
[교직] 창의력 발달 수업 모형 계발 개발
[교육공학] 창의력 증진을 위한 교수방법론의 이론과 실제
[교육공학] 창의력 증진을 위한 교수방법론의 이론과 실제
[교육심리] 지능의 측정 및 창의성
국어과,수학과,미술과,체육과 창의적교육자료(교수자료), 음악과,도덕과,실과과 창의적교육자료(교수자료), 독서영역 창의적교육자료(교수자료)
국어과 부진아교육,수준별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국어과 정신지체아언어교육,창의적글쓰기,놀이게임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국어과 문학교육자료
소개글
SCAMPER기법&형태학적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SCAMPER 기법을 이용한 발명품
2) 사무직원의 티타임을 줄이는 방법(형태학적분석)
본문내용
Cup design
Independence Variable
1. 부저식
2. Project D-day
3. 모레시계
4. 동기유발형태
5. 계영배 형태
6. Color
7. Design
Morphological analysis
부저식
10분이 지나면 벨이 울리도록 제작
Project D-day
Project D-day를 컵에 부착하여 긴장하도록 유도 …
모래시계
컵의 외부에 모래시계(10분) 를 부착
동기유발
컵의 외부에 보너스 및 성과금에 대한 내용을 기입하여 Tea time을 빨리 끝내고 일을 하도록 유도..
하고 싶은 말
SCAMPER 기법을 이용한 발명품, 사무직원의 티타임을 줄이는 방법(형태학적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