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의 피해사례를 토대로 대책방안

 1  해외직구의 피해사례를 토대로 대책방안-1
 2  해외직구의 피해사례를 토대로 대책방안-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해외직구의 피해사례를 토대로 대책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해외직구의 피해사례를 토대로 대책방안
백화점 반값세일 들어보셨습니까? 들어본적 없으시죠 해외 직구는 가능합니다. 그럼 해외직구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해외 직구를 하기에 앞서 무엇이 필요한지 방법이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필요한 것은 대부분의 해외 사이트는 이메일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하기 때문에 이메일 계정이 꼭 필요합니다. 두 번째로 필요한 것은 ‘결제 수단’, 즉,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쇼핑몰에서도 결제를 할 수 있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VISA, MASTER 카드가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이며,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별도로 해외 사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배송대행 서비스’입니다. 아무리 저렴하게 산 제품이라도 우리 집 현관 앞에 도착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입니다. 바로, 우리의 제품을 우리의 품으로 보내줄 수 있는 배송대행 서비스가 가장 중요합니다.
한국으로 직배송이 가능한 외국 쇼핑몰의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만약 한국으로 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외국 쇼핑몰의 경우라면 배송 대행지를 거쳐서 한국으로 배송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반드시 한국으로 직배송이 되는지 체크해야합니다. 이 세가지를 모두 갖추었다면, 이제 해외 직구를 하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죠? 해외 직구를 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해외 쇼핑몰에서 한국으로 배송서비스가 지원 되는 경우 그냥 제품을 구매하기만 하면 되는 ‘직접 구매’입니다.
두 번째로는 해외 쇼핑몰의 제품을 대신하여 구매해주는 업체를 이용하는 ‘구매 대행’인데요. 이 경우에는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지만, 자칫 잘못하다간 구매 대행 수수료 폭탄을 맞을 수가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한국으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해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배송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경우인 ‘배송 대행’입니다. 이 경우에는 따로 배송 대행 비용을 추가로 부담해야하기 때문에 쇼핑몰에서의 배송 비 + 배송 대행업체 이용 시의 배송 대행 비용 모두를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해외 직구 방법을 알고 있다고 다 잘 사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해외 직구에서 실패하는 경우를 알아볼 까요. 해외 직구에서 27%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의류, 신발에 대해 실패하는 경우는 사이즈가 한국 사이즈와 다르게 표기되어있어서 많이 실패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즈 표를 제작하여 여러나라의 사이즈를 우리나라와 비교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실패 하는 경우가 줄어 들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 제품을 살 때의 경우는 220V를 사용하는 우리나라 직구하는 물품도 220V 그러나 볼트수가 동일하다고 안전한 것이 아닙니다. HZ가 다를 경우 성능이 안좋아지고 불안정하게 작동이 됩니다. 그러니 전기제품을 살 경우에는 볼트만 보는 것이아니라 다른 부분까지 고려하여 사용할 환경에 최적화되게 구매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배송제품 하자와 배송지연, 오배송 등의 피해가 많지만 해외 직구가 보편화 되 있는 것이 아니여서 불편 해소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블로거들의 정보가 가장 빠르기 때문에 블로그를 자주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여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