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인위 기상 담 예수 그리스도의 위기상담방법2

 1  성경적 인위 기상 담 예수 그리스도의 위기상담방법2-1
 2  성경적 인위 기상 담 예수 그리스도의 위기상담방법2-2
 3  성경적 인위 기상 담 예수 그리스도의 위기상담방법2-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경적 인위 기상 담 예수 그리스도의 위기상담방법2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위기 상담의 형태에서 개인이거나 부부, 혹은 가족에 대한 상담을 할 때에 성경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인식은 필수 불가결하다. 상담할 때 예수 그리스도께서 접근하는 특징을 살펴보면서 상담 자는 단순한 상담 기술 자체만을 가지고 효과적으로 상담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변화시킨 사람들과 예수 그리스도의 관계는 상담에 대한 접근의 토대가 된다.
1. 예수 그리스도의 위기 상담 방법
상담에 있어서 예수 그리스도의 방법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중요한 관찰점은 그분이 사람들과 함께 하심이 한 과정이라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내담자를 만날 때 약속 시간 단 몇 분 동안만 그들과 상담하신 것이 아니라, 심도 있는 방식으로 사람들이 인생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는 데 진지한 시간을 할애하셨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접근하신 기본적인 특성은 사람에 대한 동정심이다(막 6:34, 8:2).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들을 처음 만날 때 그들을 그대로 받아들이신다. 곧 수용이다(눅 19:; 요 4:, 8:). 예수그리스도께서는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최상의 우선 순위를 두어 만나셨다. 이것이 위기 상담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또 다른 특성은 개인의 필요성을 파악하는 능력이며, 그들이 하나님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든 그렇지 않든 관계없이 직접적으로 그들에게 조언하셨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상담했던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바른 행동을 강조하셨다(눅 6:47).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들이 자신의 현 상태를 바꾸는 데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씀하셨다(막 10:51; 요 5:). 또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들에게 소망을 안겨 주셨다(막 10:26-27).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들을 가르치며 그들을 격려하셨다(마 11:28-30).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마음의 안정을 강조하셨다(요 14:27).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들의 사고를 재정립하는 것을 도와주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눅 5:22-25, 12:22-27).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백성들을 계속 반복해서 가르치신 것을 알 수 있다(눅 6:39-42, 14:1-6).
예수 그리스도의 상담 방법 가운데 또 다른 특성은 권위로 말씀하셨다는 것이다(마 7:29). 예수 그리스도께서 필요에 따라 개인을 훈련하시거나 대면하신 방법에 주목해야 한다(마 8:26, 18:15; 요 8:3-9).
예수 그리스도의 상담 방법은 각 학파에서 주장하는 비 지시적 상담도 지시적 상담도 아님을 알 수 있다. 예수께서는 그 자신만의 독특한 방법을 사용하신다. 예수께서는 사람들의 마음을 꿰뚫고 사물의 본질을 보시며 새로운 삶의 자세를 깨닫도록 지적하신다. 예수께서는 언제나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이 처해있는 형편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해주셨다. 신혜숙, “예수님의 치유목회와 상담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 1998), 61.
예수 그리스도의 상담 방법을 다섯 가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예수는 인간의 감정, 행동, 사고를 다 문제시했다. 둘째, 예수의 상담 방향이 분명했다. 셋째, 예수는 상담 순서를 인간 변화에다 초점을 두었다. 넷째, 예수는 상담자료를 적절하게 사용하였다. 다섯째, 예수는 종합적 방법으로 상담했다. 정미란, “목회 상담과 예수님의 상담방법의 고찰” (석사학위논문: 안양대학교 신학대학원, 2003), 32-3.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의 상담 방법을 어떤 틀에 끼워 넣거나 어떤 범주에 제한시킬 수 없다. 예수께서는 새로운 삶과 죽음의 방법으로 그러한 틀이나 범주를 깨뜨리신다.
예수 그리스도의 상담 방법의 특징을 두 가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