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10만명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둘째는 정치적, 행정적 측면으로서, 세계 여러 나라는 도시를 하나의 자치단체로서 인정하고 그 세력권이나 역사를 존중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법에서는 인구수에 따라 특별시는 500만 이상, 광역시는 100만이상, 일반 시는 5만이상, 그리고 읍은 2만 이상
문제점은 주로 결혼중개업체를 통한 방식에 더 많이 나타나고 있어서 그들 업체에 대한 단속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절실하다.
5) 본국에서의 경제적 배경
본국에서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출신이라기보다는 중간층 정도인 경제적 배경을 지니고 있다. 본국에서 본인이 주요한 생계 부양자였냐
종교인가? 아니면 철학인가? 하는 물음이다. 또한 유교는 단순히 실천적 도덕교육, 즉 광범위하게 사회적 행위와 관련된 규범이나 금기에 불과한가? 하는 것이다. 이런 문제들은 지금도 문제가 되어 활발한 토의의 주제가 되어 오고 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유교를 하나의 종교로 규정을 한다. 왜냐하
종교인지 아니면, 윤리 조직인지의 문제가 뒤따른다.
동양적 사고에서는 이것 아니면 저것이어야 한다는 서양식의 이자택일적인 것이 아니라, 이것일 수도 있고, 저것일 수도 있다는 것이 동양 사람들의 일반적인 사고이다.
예) 중국인은 유교국의 전통으로 보아 모두 유교인 이라고 할 수 있을
종교인지 아니면, 윤리 조직인지의 문제가 뒤따른다.
동양적 사고에서는 이것 아니면 저것이어야 한다는 서양식의 이자택일적인 것이 아니라, 이것일 수도 있고, 저것일 수도 있다는 것이 동양 사람들의 일반적인 사고이다.
예) 중국인은 유교국의 전통으로 보아 모두 유교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문제를 해결코자 한다는 뜻이다.
佛敎라는 명칭에는 부처님의 가르침이라는 뜻이 있다.
따라서 불교는 부처님을 믿고 신으로 받드는 종교가 아니라 가르침을 실천 수행하는 종교라 하겠다.
불교는 궁극적으로 부처님의 가르침에 의지하여 실천 수행하여 깨달음을 얻고자 하는 종교이기 때
중국화 된 이후에는 현세성이 대대적으로 강화되었으며 토착사상인 도교는 불교보다 더욱 현세적이 되었다. 그대 중국에서 신권은 시종 정권을 초월하지 못했고 종교의 역할도 시종 세속의 정치, 도덕, 윤리적인 규범을 넘어서지 못했다.
2. 실용성
사람들은 현세에서 해결해야 할 많은 실제 문제
가치 판단과 인위적 행동을 무의미한 것으로 규정하였고, 이로 인해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뜻을 잃은 사람들의 귀의처가 될 수 있었다. 노자의 도가사상은 민속신앙과 결합하여 노자를 교조로 받드는 도교 형성에 영향을 주었고, 도교는 중국에서 가장 강대한 종교의 하나로 발전하였다.
문제다. 추상적이고 모호한 인권의 의미에 대한 해석과 인권이 가지는 보편적이고 도덕적인 성질, 더 나아가 그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이 국제적으로는 코소보 사태, 이라크 전쟁, 9.11, 그리고 유럽 및 아프리카, 중국 등에서 벌어지는 종교와 민족, 인종갈등, 테러 등과 국내적으로는 유아나 청소년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