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고전미술
건축에 있어 자연스러운 단순함, 이성의 법칙을 요구하는 신고전양식은 건물의 이성 을 추구, 방 배치에 있어서의 명확성 새로운 비율 형태의 간결성 부분의 조화 윤곽선과 표면의 매끈함 등을 특징으로 한다. 고대 그리스 로마 건축이 가장 집중적으로 연구되면서 도리아 이오니아 코린
* 허경철과 그의 동료들(2000)의 지식 분류
개인적인 차원과 사회적인 차원으로 구분하고 각각의 차원을 의식지, 무의식지, 잠재지로 구분
지식 - 특정 순간 외부와의 접촉을 통해 형성되므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으 며 ‘나’라는 특정 개인 안에서 형성되므로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미
1. The basis on which posterity will rank our civilization is the quality of our ideas. Our position among civilizations is determined by the _________.
① location of our civilization ② value of our thought
③ influence we have ④ rigidity of our thought
⑤ quantity of our thought
2. As you drive a car on a straight road where the sun is beating down, you may seem to see a shim
1. Subset (부분집합) A , B : sets.
B : a subset of A
: . notation :
2. Equality of sets (집합의 상등) A , B : sets.
A=B
: :
3. Cartesian Product (카테이션 곱) A , B : sets.
AB={(a,b) }
; Cartesian product of A and B
4. Ordered Pairs (순서쌍) A , B : sets.
. (a,b) { {a}, {a,b} }
5. Relation (관계) A , B : sets.
ℜ: a relation from A to B
ℜ
6. Equivale
Ⅰ. 청교도와 청교도박해
청교도는 신흥의 산업자본가들 사이에 많은 신자를 갖고 있었는데, 날로 그 세력이 갈해져 국교에 맹렬히 반대하였다. 국교도는 그 세력을 높이기 위하여 국왕에게 아부하고 국왕은 뜻을 받아들여 청교도에게 여러 가지 박해를 가하였다. 1920년 일단의 청교도가 박해를 피하
1-(1)
CHAPTER 16
Benjamin Franklin and the “Price of Truth”
1. James Franklin – The older brother of Ben, New England Courant’s printer
- “To anathemize a printer for publishing the different opinions of men, is as injudicious as it is wicked”: He claimed in his defense the right to publish freely opinions that themselves might not be acceptable to those in authority.
-
1. 근대철학의 시대적 배경
근대로 접어들면서 중세의 국가와 교회의 정치적 역학관계 및 권위주의적 종교가 많은 모순을 야기했고, 사회적으로는 그동안 누적되어온 불만이 그것에 대한 반기를 들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모든 새로운 사상들이 그러하듯 근대철학은 결국 중세에 대한 반발로부
1. 낭만주의 음악의 정의
낭만파 음악이라고도 한다. 그 초기는 고전파의 말기와 겹치며 그 말기는 근대음악의 발단과 겹친다. 일반 역사의 시대 구분으로는 프랑스혁명으로부터 19세기 말의 제국주의적 경향이 성행했던 시기로 잡는 것이 보통인데, 이 약 100년간은 인류 발전상 극히 주목할 만한 시
1. 칸트의 삶과 철학
동프로이센의 수도 쾨니히스베르크(지금의 칼리닌그라드)에서 출생하였다. 프랑스 혁명과 같은 시대의 사람으로 그 이전의 서유럽 근세철학의 전통을 집대성하고, 그 이후의 발전에 새로운 기초를 확립하였다. 그 영향은 여러 가지 형태로 오늘날까지 미치고 있으며, 근세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