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 대한 요청으로 플라톤은 지식과 믿음을 구별할 수 있게 되었다. 사람이 본성상 가지고 있는 불완전한 믿음 때문에 잘못을 범하게 되므로 ,참된 지식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 인간의 본성을 바르게 해준다고 믿었던 것이다. 따라서 플라톤은 자신의 도덕철학과 정치철학을 자신의 형이상학 위에
철학, 의학, 교육학, 군사학, 자연과학 등 거의 모든 학문 분야에 걸쳐 방대한 양의 저술을 남겼다. 500여권에 달하는 이 저술들은 깊고도 넓은 학문 세계로 인하여 오늘날까지 살아 있는 우리의 고전이 되고 있다
정약용의 대표적인 저서로는 <경세유표>, <목민심서>, <흠흠신서>가 있다.
1797년부터 179
세계와 주체가 하나라는 이들의 기본 사고 방식을 말하는 것이다. '주역'의 복괘인 '象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복에서 그 천지의 마음을 볼진저\"라고 하여 천지에 마음을 적용시켜 자연을 단순한 기계적 물체가 아니라 생명체로 보았다는 사실과 심지어 목적 지향적 존재로 규정해 자연이 가진
1. 플라톤의 생애 (기원전 427 - 347년)
합리적 철학자들의 아버지라고 불려지기도 하는 플라톤은 기원전 427년경에 태어났으며, 정확한 위치가 어디냐에 대한 의문은 있지만 출생지를 아테네로 보고 있으며 그는 평생동안 결혼하지 않았다. 그의 교육에 있어서만이 아니라 그의 일생에 지배적인 인
철학
2. e-Biz의 강자
(업계 최초로 전자 상거래 실시)
3. Name Value
1. 가격 경쟁력의 약화
2. 항공 특송에 집중된 수익기반
3. 상대적으로 낮은 아시아
에서의 기업 인지도
FedEx의 E-Business와 전략
FedEx의 E-Business는 정보(information)와 네트웍(network)을 통한 공
급체인 통합(Supply-Chain Integration)이라 할
3. 재건주의의 교육 원리
1)전제
①미국, 세계의 문화는 현재 심각한 위기에 직면
☞발명과 과학적 발견의 기반 위에 농업사회로부터 도시, 기술사회로 옮겨가는 동안에 기술사회의 실재에 문화적으로 적응하는 데 있어 심각한 지체. 기술세계의 변화 따라 잡기 위해 자신의 가치 재구
Ⅰ. 서론
중국은 1979년 개혁개방 정책 표방 이후, ‘세계의 공장’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무한한 내수 시장 잠재력으로 세계 경제의 수요와 공급에 있어 부동의 위치를 차지해 가고 있다. 중국의 경제규모는 1970년대 세계 101위에서 지금은 6위의 경제 대국이 되었고, 수출입 규모는 1970년대 세계 32
세계관” 의 의미를 내포한다.
역사적으로도 건축은 그 배경적 사유구조로서의 고유한 입장을 갖는 “건축관” 을 갖고 있다. 따라서 건축 또한 동시대의 세계관과 건축관으로 부터 자유롭지 않으며 건축과의 관계성을 갖는 여러 문제와 함께 건축 그 자체의 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서도 세계관과 건
세계를 상징하는 것을 인간의 목적과 사명으로 삼을 때, 거기에는 필연적으로 인간의 동물과 구별될 수 있는 본질, 즉 천으로부터 받은 ‘인성’이라는 개념이 전제될 수 밖에 없다.
흔히 ‘성선’으로 불리어지는 이 ‘인성’의 내용은 한마디로 인간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길을 터득하고 실천하
철학 등을 공부했다. 중상주의자였던 허치슨으로부터 사회과학 일반에 관한 도덕철학을 수학했다. 1740년에 옥스퍼드 대학으로 옮겼는데 잉글랜드지역은 스코틀랜드지역보다 농업 및 기타 경제발전에서 앞서가는 곳이었다. 그는 이 대학에서 밸리올 칼리지에 장학생으로 선발되었고, 여기서 데이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