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제의 유래와 의미
축제는 대부분 제사의식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생로병
사 등 자연현상에 의한 즉음이거나 천패지변에 의한 사고에 다른 즉음이거
나 인간의 죽음에 대한 공포와 두려움은 절대자에 대한 신앙과 숭배로 이
어졌다. 그리고 축제의 시공간은 일상 상태의 부정이
4) 거절하기
- 거절·비하하기 : 상대방의 칭찬을 거절․비하하는 것은 칭찬 대상을 부정하고 자신을 낮추는 예의. 칭찬을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거나 칭찬 대상물의 가치를 낮춰 최대한 겸손하게 반응하는 방법.
ex) A : 너 글을 매우 잘 쓰는 구나.
B : 아니야. 엉망이지 뭐.
5) 무응답
- 칭
Ⅰ. 서론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은 학습자의 능력에 따라 학습의 양과 수준을 달리하는 교육과정이다. 이것은 하나의 교육과정 내에 학교 또는 교사가 선택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노선을 다양하게 제시하는 전략이며, 다중 요소를 내용과 난이도에 따라 특성을 달리하여 교육과정을 구성하는 것
Ⅰ. 국어 대우(대우법, 경어법, 존대법)
대우법은 화자가 대상 인물, 즉 청자, 문장에 나타나는 인물인 주격 대상 인물, 여격 대상 인물, 주제 대상 인물, 속격 대상 인물 및 목적격 대상 인물과의 인간관계에 따라 알맞은 말로 알맞은 정도로 대우함을 의미한다. 대우법 기능이 이러한 경우, 대우법은 몇
3.2.2. 고백의 상황 혹은 소개팅에서의 애프터 신청을 받은 상황
내 스타일이 아니거나, 아니면 그냥 친구로 지내고 싶은 이성이 이성교제를 원할 때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30%는 "받아들일 수 없는 이유를 부드럽게 말하고 상대방을 포기시킨다.", 27%는 "분명하고 단호하게 싫다고 말한다.", 16%는 "유
Ⅰ. 서론
지금 우리는 문화적 위기에 처해 있다. 필요에 의한 외래문화의 유입은 어느 때나 있을 수 있는 것이지만 그것은 자기 필요와 자기 문화에 맞추어 재창조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나 지금은 그와 반대로 직수입된 외래문화에 오히려 자신을 맞춘다. 요즘 세계는 문화적으로 급
Ⅰ. 서론
광고에 대한 연구가 상이한 학문분야에서 다양하게 이루어진 만큼, 광고에 대한 정의 또한 다양하다. 오늘날까지도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광고에 대한 정의가 없는 것도 아마도 이러한 배경에 있을 것이다. 실제로 광고학자인 Seyffert는 광고를 “심정적 seelisch 영향의 한 가지 형태로서 의식적
Ⅰ. 서 론
동물의 언어는 물론 우리와는 다르다. 우리가 사용하는 말을 동물이 구사하리라고 기대해서는 안 된다. 언어활동은 서로 약속한 기호를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야 할 것이다.
앵무새에게 말을 한다고 해서 그 말을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그런 면에서 언어활동은 수리문제를 푸는 것과 유
아들은 내 조상 묘를 돌보지만 딸은 남의 조상묘를
돌본다.
아들이 있어야 남들이 넘보지 않는다.
영감밥은 누워서 먹고, 아들밥은 앉아 먹고, 딸밥은
서서 먹는다.
아들집에서는 밥먹고 딸집에서는 물 마신다.
딸집에서 가져온 고추장.
딸 셋 치우면 기둥뿌리 남는 것이 없다.
집과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