ꊱ들어가며.
영화는 문학과 관련을 맺고 있다. 영화의 필수적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현대 문학의 범주에 포함시키고자 하는 시도 조태일 외, 「문학의 이해」, 한울 아카데미, 1999.
이 책에서는 시, 소설, 희곡, 수필로 나누는 전통적인 문학 장르 구분에 평론과 시나리오를 첨가
<서론>
언론을 흔히 사회 또는 현실의 거울이라고 말한다. 언론이 사회나 현실을 있는 그대로 보
여주는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텔레비전의 경우는 현실의 거울이라는 비유가 특별히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텔레비전은 있는 그대로를 포착한다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현실을 보
여주기 때문이
유래된 것으로 빛으로 그린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본디 사진은 회화의 복제수단(複製手段)으로 발명의 실마리를 잡게 되었다. 즉 일찍이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오늘날 사용하는 카메라의 원형인 카메라 오브스큐라(camera obscura:어둠상자)를 그림을 정확하게 그리기 위한 복제도구로 썼다.
누벨바그는 대략 1958년~1964년사이에 불어닥친 프랑스 영화계의 새로운 운동을 말한다. 영화계의 다양한 사조 중에서 아마도 프랑스의 누벨바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영향을 미친 사조는 없을 것이다. 누벨바그의 영화들은 약 반세기 동안 세계의 영화를 지배해온 수많은 관습과 규범들에 전면적
Ⅰ. 들어가기
중·고등학생들이라면 진정 청소년기의 출발점에 서 있다고 하겠다. 이때쯤 부모님과 선생님, 어른들로부터 세상을 보는 안목을 넓히고 생각을 깊이 바라보기 위해 좋은 책을 많이 읽으라는 말을 듣게 된다. 이제 동화책을 그만 덮고 국내외 명작 문학작품이나 철학, 사상, 역사 책 등
1. 마리 이야기 staff & cast
제작 : (주)씨즈 앤터테인먼트 배급사 : 청어람
상영시간 : 80분 제작연도 : 2001년
개봉일 : 2002년 1월 11일
홈페이지 : http://www.maristory.co.kr
-staff
원작 : 이성강 감독 : 이성강 각본 : 강수정, 서미애, 이성강
프로듀서 : 조성원 촬영 : 권근욱 음악 : 이병우
-cast (목소리
누벨바그는 대략 1958년~1964년사이에 불어닥친 프랑스 영화계의 새로운 운동을 말한다. 영화계의 다양한 사조 중에서 아마도 프랑스의 누벨바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영향을 미친 사조는 없을 것이다. 누벨바그의 영화들은 약 반세기 동안 세계의 영화를 지배해온 수많은 관습과 규범들에 전면적
왕가위 1988년 열혈남아로 데뷔. 2000년 깐느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화양연화까지 그의 영화를 정의할 수 있는 일련의 특징들. 왕가위 하면 스탭프린팅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왕가위식 촬영기법이라 할 정도로 엄청난 반응을 일으킨 촬영기법이다. 그뒤로 나오는 영화들은 왕가위의 그런 촬영방법을 모방
Ⅰ. 서론
정보사회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함께 지식과 정보의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점차 복잡화, 전문화되고 있다. 따라서 사회, 문화, 경제분야는 물론 학교 교육에 있어서도 변화를 초래하게 되었으며, 새로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연구 및 교육개혁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