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지난 98년 10월19일 처음 선을 보인 참(眞)이슬은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로부터 끊임없는 사랑을 받아왔다. 출시 6개월만에 1억병 판매를 달성한 참(眞)이슬은 출시 1년 반 만인 2000년 6월 10억병 판매를 훌쩍 넘어섰다. 이어 2001년 4월16일 마침내 출시 30개월만에 20억병 판매
1990년 인터넷이 일반에 공개된 이래 기업의 인터넷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종전에 의사전달의 도구로만 사용되던 인터넷이 최근에는 상행위(Commerce)의 도구로 변화되어 가고 있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다. 다시 말해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인터넷 이용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터넷을
최근 인터넷이 전세계적으로 활성화되어감에 따라 인터넷상에 자기 기업명을 표기하는 인터넷 도메인 네임(Internet Domain Name)이 중요한 자산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서 인터넷 도메인 네임을 둘러싸고 여러 가지 법적 분쟁이 제기되고 있다. 그 중에서 인터넷 도메인 네임과 관련된 지적 재산권적
c 시장 상황
가) 1998.2. 삼성 자동차에서 SM5 출시
:IMF로 인한 자동차 시장의 빈사상태가 계속됨
ð 상향 지향 구매패턴 감소
ð 교체주기 연장, 제품 라이프 사이클의 증가
ð 중형차에 대한 인식 낮아지고 -> 경차에 대한 인식 높아짐
나) 1998 ∼ 2000
: SM5 2년간의 공백기
ð 기아→현대가 인수, 대우
토이즈러스는 미국 최대의 장난감 판매 회사로서 1998년 인터넷 사업에 진출의 하였으나 실패한 이후 2000년 6월, 자사의 탄탄한 오프라인 기반을 바탕으로 최대 온라인 유통 업체인 아마존 닷컴과 제휴한 이후로 자국인 미국의 장난감 시장에서 선두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미국 내 장난감 판
마케팅 프로젝트 주제는 ‘신인 가수’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마케팅을 통해서 최종적으로 얻고 싶은 결과는 무엇인가? 다시 말해서 ‘마케팅의 목표’를 먼저 정해야 한다.
마케팅의 목표를 정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지금 어떠한 환경에 처해 있는가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우리의 현재 환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오늘날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컴퓨터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유는 사람이 처리할 수 있는 정보처리에 대한 능력의 한계에 따른 것으로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처리하는 방법들을 인간들이 생각해 내었기 때문
1. 연구목적
영상 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PPL광고가 활발해지고 있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 대상층이 PPL제품의 목표소비자일 뿐만
1. Industry 분석(의료서비스업)
서비스의 개념은 기술발달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 형태가 계속 개발되고 있으며, 경제활동 내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명확하게 구분하기가 점차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그 개념과 해석 및 정의가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사실은 서비스라는 용어가 매우 포괄적으로 쓰이
1. 삼성전자 인터넷 마케팅
삼성전자는 그 동안 인터넷 비즈니스를 위한 인프라 정비에 치중, 지난해를 e-비즈니스의 원년으로 평가하면서 2000년은 활용적 측면에서의 실질적인 원년이 될 것이라고 전한다.
즉 지난해 8월 사장 직속의 50여명으로 구성된 E-Commerce팀이라는 전문화된 조직을 만들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