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시하는 알파벳 요드(yod)가 구속의 확실성을 표시하기 위하여 첨가된 듯 하다고 보는 이가 많다. 이는 마태복음1:21에 나오는 이름의 해석과 가장 잘 일치한다. 또 다른 견해로는 여호(Jeho: 여호와)와 슈아(shua: 도움)에서 파생된 합성(Gotthilf)라는 것이다.
Ⅱ.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탄생
하느님의 자비에 의한 선의 강이다. 이것은 종말의 날에 합쳐질 것이며, 다시 고난을 통해서 다시 분류될 것이다. 나는 여기서 ‘예언된 바와 같이 온 세계가 몸의 부활을 믿는데도 그것을 부정하는 사람들의 고집에 대하여.’이야기 하고자 한다. ‘영혼이 행복하려면 여러 종류의 몸에서 분리되어야
하느님이셨기 때문에 예수께서는 완전한 분이셨지만, 그분은 이 땅에 계시는 동안 인간이셨다.(마태복음 1: 18~25) 그러나, 예수께서는 요한 복음 3: 13에서 "하늘에서 내려온"자 라고 하신 것을 보면 인간으로 예수가 처음 존재한 것은 아니다. 그리하여 예수께서는 나중에 추종자들에게 "사람의 아들(예수
우리는 성경이 가르치고 있는 하나님을 삼위일체 하나님이라고 한다. 신구약성경은 언제나 하나님은 한 분 뿐이심을 가르치고 있다.
우주 안에서 삼위일체 하나님만이 실재이고 만물의 알파와 오메가이시다. 한 분 하나님은 원래 삼위로 존재하셨고, 존재하시며, 그리고 영원히 존재.
그리스도(〓
예수로 지칭되 믿어오다가 안상홍이 죽게되자 이번에는 장길자가 하나님 어머니라고 하여 하나님 아버지 뿐만 아니라 하나님 어머니도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러한 교회의 생소함으로 인하여 모든 사람들이 헷갈리고 있어 하느님교회를 믿는 것을 주저하기도 한다. 그러나 약점을 커버하기 위해서
Ⅰ. 서론그리스도는 주관성의 전능이며 자연의 온갖 속박과 법칙으로부터 구출된 심정이며 세계를 배제하고 오로지 자기 혼자에만 집중된 심정이며, 심정의 모든 소망의 심정이며, 공상의 승천이며, 심정의 부활체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리스도교와 이교의 구별이 필요하다.
인간은 기독교에서 자
Ⅰ. 서론
종교의 본질적 입장은 실천적(praktisch)인 입장이다. 즉 여기서는 주관적인 입장이다. 종교의 목적은 인간의 복지, 구원, 행복이며, 신에 대한 인간의 관계는 인간의 구원에 대한 인간의 관계 이외에 아무 것도 아니다. 즉 신이란, 영원의 구원이 실현된 것 또는 인간의 구원과 행복을 실현하는
항상 야훼 하나님과 동일하시다. 바로 이 로고스를 통해서 하나님은 구약의 족장들에게 자신을 계시하셨다.
우리는 위와 같은 동일한 사상을 이미 부처의 첫 신학 작품(《Das ym selbs》, 1523) 속에서 발견할 수 있다. 만물은 그리스도예수 우리 주에 의해서 창조되었다. 그러므로 만물이 그리스도를
부활하신 분으로서 예수그리스도는 하나님이 그의 사랑과 능력으로 죽음에 종말을 고하고 삶에 새로운 창조를 불어 넣고, 새 생명을 선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물론 이미 그리스도와 함께 부활 했으나, 인간은 그의 죽음의 한계선에 이르기까지는 궁극 이전의 세계, 예수그리스도가 들어간 세
하느님, 자아, 그리고 구성원 각자에 대한 그 자신의 구원의 연속적인 이야기로서 사용할 때 완성된다.
이러한 구원적 패러다임들에 대해 일반적으로 인정된 해석이 여러 가지 중요한 방식에서 경험과 모순될 때 종교적 전통들은 위기에 빠지게 된다. 여성신학에 있어서의 비판적 원리(경험)은 여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