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고 심지어 필름에 나비, 꽃, 모래, 돌 등을 붙여 영사기로 돌렸다.
주류상업영화의 전통적인 테크닉을 전복하는 실험적인 아방가르드영화. 이것은 1950년대 미국의 뉴욕과 샌프란시스코를 무대로 해서 활동하는 언더그라운드영화인들에게 영향을 주어 1960년대 히피문화 발양의 토대가 된다.
창시자이다. '창작의 욕구에 의해 끊임없이 고통받고 있다'는 그 스스로의 표현대로 멜리에스는 화가이고 마술사이고 시인이기도 했다. 멜리에스는 미술과 무대연출의 경험을 살려 1896년 뤼미에르 형제가 세계 최초로 영화를 찍은 몇 개월 뒤 그의 최초의 영화를 찍었으며 이후로 16년에 걸쳐 500여편
주의 영화들, 그리고 혁명의 몽타쥬와 독일의 표현두의가 2차 세계대전 이전의 영화 매체를 아로새기고 있다.
대공황과 2차세계대전은 또 다른 영화를 창조해 낸다. 네오 리얼리즘. 영화를 만들 수 없는 상황에서 드들이 만들어낸 가난한 영화들은 궁핌을 미학으로 삼은 영화사상 최초의 리얼리즘이었
주의, 칸딘스키, 몬드리안, 말레비치, 들로네 등으로 대표되는 추상 미술 운동등이 그것이며 20세기에 들어서면서 일찍이 볼 수 없었던 과격하고 혁신적인 미술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즉, 모던아트의 시작- 대표적으로 독일표현주의라고 불리는 다리파와 청기사파 운동, 그리고 1차세계 대전중
독일의 이미지
1) 지방 분권
- 독일이라는 나라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로 열여섯 개의 주가 모여 연방공화국 형태로 이루어진 나라.
- 이 독일의 16개 주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면, 뷔르템베르크(W?ttemberg) 주의 경우 뷔르템베르크 가문이 11세기에 그 지역을 지배했던 역사적
독일로 돌아가 첫 번째 극영화 <젊은 퇴를레스>(1966)를 찍는다. 그의 스승인 루이 말이 누벨바그를 예견했던 것처럼 <젊은 퇴를레스> 역시 뉴 저먼 시네마의 새로운 물결을 예고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랑스에서 보낸 10년 간의 경력을 통해 그는 동세대 독일 감독들과 차별화되는 세련된 기교와 연
Ⅰ. 2001년(2000년대)의 한류열풍
우리나라 문화산업계의 해외 진출이 특히 두드러진다. 특히 우리나라 영화, 음반, 방송물에 대한 중국, 동남아 등에서의 열띤 호응은 ‘한류(韓流)’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내고 있다. 이처럼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 진 것은 무엇보다 우리나라 문화
있었기 때문이다.
‘프리시네마’운동과 영화비평지<까이에 뒤 시네마>, 독일의 오버하우젠선언 등 이 시기 등장한 논평, 선언문과 함께 많은 새로운 영화들이 등장하는데 페데리코 펠리니,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누벨바그, 뉴 저먼 시네마, 미국 언더그라운드 영화까지 이어지는 이러한 일련
ㄹ-.8 리메이크
독일은 할리우드보다 먼저 한국 영화 리메이크를 시작했었다. 1999년에 장윤현 감독의 <접속> 리메이크 판권을 구매해 2001년 라는 제목으로 영화를 제작한 것이다.
그러나 이 영화는 별로 주목받지 못한데다 원작인 한국영화는 드러나지도 못했고 그냥 독일 영화로 인
독일로 돌아가 첫 번째 극영화 <젊은 퇴를레스>(1966)를 찍는다. 그의 스승인 루이 말이 누벨바그를 예견했던 것처럼 <젊은 퇴를레스> 역시 뉴 저먼 시네마의 새로운 물결을 예고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랑스에서 보낸 10년 간의 경력을 통해 그는 동세대 독일 감독들과 차별화되는 세련된 기교와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