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가 또는 Politicos라 일컬으며 ‘모든 국가는 일종의 공동체이며 모든 인간의 행위는 그들이 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행해지는 것이므로 모든 공동체는 어떤 선을 목표로 해서 구성된다’(1251a 1~3)는 말로 정치학의 서두를 장식한 그의 정치철학을 살펴보자.
본론
제3편
1~5장 시
정치적 리더십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앞서 제시한 여러 가지 요소들을 조화시키는 것이 현재 지도자들에게 요구되는 바이다. 이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가 환상의 하모니를 선사하는 것과 같은 이치인 것이다.
다른 분단국들의 통일유형과 그것을 이끌어낸 국가 지도자들의 리더십을 분석하는 것은
생활에 걸친 광범위한 영역에서의 다양한 생활 국면에 대하여 자기의 사상이 지니는 정치적인 함의 표현. 처음으로 인간-중심(Person-centered) 이란 용어를 만들어 낸다. 처음에는 소집단에 나중에는 대집단에 관여하게 된 것이 로저스로 하여금 자신의 접근법을 세계공동체가 직면한 문제까지 적용하도록
사상, 만민평등과 대아사상이 담겨있어 한국인의 인격자상의 원형이 되었고, 여기에서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이 추출되었다.
삼국시대의 교육
삼국시대에는 유교와 불교가 도입되어 전통적인 무속신앙과 낭가사상이 조화를 이루면서 정치와 교육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주게 되고, 윤리의식의 발
생활 및 행정조직의 기초단위. 규모가 크기 때문에 수리, 관개 등 대규모의 작업이 용이하고 생산 및 소유의 사회화가 보다 촉진된다는 특징이 있으나, 발족 당시의 열광적인 분위기 속에서 모든 생산수단을 공사의 집단소유와 전 인민 소유로 하는 등 지나치게 급진적인 조치로 인해서 많은 혼란과 농
사상원리·정책 및 운동을 일컫는다. 역사적으로는 자기 민족을 다른 민족이나 국가와 구별하고 그 통일·독립·발전을 지향하는 사상 혹은 운동이며, 정치적으로는 민족을 사회공동체의 기본단위로 보고 그 자유의지에 의하여 국가적 소속을 결정하려는 입장이라고 할 수 있다.내셔널리즘은 국민주의
사상은 그의 성장과정과 역사인식과 현실인식을 통해 나타난 사회적 병폐들을 치유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으로 이슬람의 전체성을 주장했고 이러한 전체성은 순수이슬람의 회복을 그 전제로 했다.
무함마드와 4대 정통칼리프기의 무슬림 공동체를 이상적인 국가모델로 본받아 정치, 사회, 경제, 법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