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다칼로, 파블로 피카소의 예술세계를 엿보았다. 그들의 작품은 단순한 감정표현이 아니다. 그들이 예술가라고 불릴 수 있었던 것은 삶의 고통과 세상의 어두운 모습을 예술세계라는 저 높은 곳으로 승화시킬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절망, 고통, 고독이라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치
회화는 주로 종교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는 하지만 중세와는 달리 작품 속에서 인간적인 모습도 띠고 있다. 예수나 마리아의 모습은 인간과 동일하게 묘사되었고, 또 그들의 모습은 점점 지극히 인간적인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또한 고딕식의 첨탑이 사라지고, 안정감과 균형미를 지닌 고대 그리스나 로
여성의 욕망이 어떻게 그려지는 지를 살펴보는 것은 통시적 관점에서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결국, 우리는 통시적 관점과 공시적 시각 모두를 이용하여 ‘사랑이 과연 무엇인가, 어떻게 사랑해야 할 것인가’에 관해 함께 고민해볼 수 있을 것이다.
Ⅱ. 본 론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의 미술 속 사랑
속에는 화자가 소속되는 사회적 집단이나 화자와 청자 간의 사회적 관계, 그들이 행하는 상호 작용의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여성 희생자를 무는 것이 아니라, 이제 동성끼리도 물고 물리는 광경은 동성애에 대한 낯섬과 공포를 은연 중에 나타내기도 한다. 특히 80년대 이후 뱀파이어 영화는 에이즈에 대한 공포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곤 했다. 에이즈가 혈액으로 인한 감염이라는 점은 뱀파이어 영화와 맞닿아 있는 부분이 많다.
여성관에도 전혀 동감하지 못하고 있었다. 신여성의 외모에는 물론이고, 신여성이 할 수 있는 일에도 일체 흥미를 보이지 못 한다. 신여성이라는 것은 화자에게 단지, 오빠에게도 씌우려고 했었던 대처와 공모한 올가미였을 뿐이다. 그러나 신여성에 대한 엄마의 절실함과 엄격함을 느끼고 새로운 가치
여성이 경제 활동 참여가 점차 늘어가고 있다. 이런 영향들로 인해 한 가정의 경제를 책임지는 수장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이 점점 희석되어 왔다. 특히 한국 경제의 위기 사태 이후로 산업 합리화란 명목아래에서 전 사회적 현상인 조기 퇴직, 구조 조정 분위기 속에서 안정된 일자리를 유지한다는 것이
여성은 자신이 농업을 하는 위치를 보조적인 농업인으로 보는 경우가 37%에 달한다. 이 보조적인 이란 말의 실질적인 의미는 남편의 일을 돕거나 보조하는 형식을 의미한다. 또한 ‘여성의 취업은 남편수입의 보조적인 수단일 뿐이다’라는 질문에 69.1%가 동의하는 편에 속한 결과를 보더라도 남녀의 고
<서 론>
1. 연구 배경
인간은 역사 속에서 생존을 위해서거나, 자기보호의 본능에 의해서거나, 약탈을 위해서거나 아니면 또 다른 여타의 여러 가지 이유에서 서로 간에 많은 싸움을 벌여 왔다. 이와 같이 전쟁과 살육으로 가득한 세계사지만 지금까지 ‘세계대전’이라는 엄청난 이름으로 기록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