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1. 디지털 비디오
시간 연관성을 갖는 일련의 디지털 이미지의 프레임 세트
2. 아날로그 비디오 포맷
디지털 비디오 : 아날로그 비디오를 샘플링 하여 얻어짐
3. 표본율(Sampling rate)
아날로그 신호가 갖는 최대 주파수의 2배 이상으로 하여야 함, 표본 비율 Y:U:V=4:1:1은 기본 주파수의 4
본문내용
+++ Escape Sequence
2B1Q 2 Binary 1 Quarte
ary
4B3T 4 Binary 3 Te
ary
4GL 4th Generation Language, 제4 세대 언어
4b/5b 4 binary 5 binary
A-b-S Analysis by Synthesis, 합성에 의한 분석
A/D Analog-to-Digital (converter)
A20 Address line 20
AA Auto Answer mode
AAA American Arbitration Association, 미국중재협회
AAL ATM Application Layer, ATM 응용 계층, A
개 요
워터마킹 기술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디지털 컨텐츠에 워터마크 워터마크 : 불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기술로, 젖어 있는 상태에서 그림을 인쇄하고, 이를 말린 뒤 다시 양면을 인쇄하는 기술.
라고 하는 사용자의ID나 자신만의 정보를 삽입시키는 것이다. 이로써 불법적인 복제를 막
[ 디지털영화의 전망과 발전방향 ] 본문 일부 발췌
디지털 영화는 지금의 비주얼 영상과 네러티브의 구조에 대한 분명한 도전임에 틀림없다. 그 도전은 영화의 산업적인 측면과 미학적인 측면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외에서는 이미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잡혀가고 있다. 물론 국내에
Ⅰ. 심박수 측정의 역사와 현재 상용되는 심박수 측정기구
1. 심박수 측정 및 응용의 역사
(1) 손가락으로 맥을 재는 방법
가장 기본적인 심박수 측정의 방법으로 가장 처음으로 심박수를 재는 방법이었고, 지금까지도 널리 이용되고 있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요골동맥(橈骨動脈)에서 측정하나
Ⅰ. 서론
교육 컨텐츠의 제작에 있어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작비용이 소요될 것이고, 이를 조달하는 방법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결국 유료화된 교육 컨텐츠 서비스 사이트가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며, 제작비용이나 기술의 차이가 교육 컨텐츠의 서비스 품질 차이로 나타나게 될 것
Ⅰ. 서론
조직의 노하우가 축적된 지식정보의 원활한 공유 및 문서관리 업무자동화 등을 돕기 위한 기업전산화 작업이 EDMS, KMS, ERP, EP, 그룹웨어 등의 도입을 통하여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화된 중요 정보들이 쉽게 외부로 유출되는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였고 막대한 경제적인
그림 4.16. 좌표변환 C
▣ 변수 설명
- mox , moy : 지도상의 임의의 기준점. 대개 중심점이나 최소점을 기준점 을 삼는다.
- mxMin, myMin : 지도상의 최소점
- mxMax, myMax : 지도상의 최대점
- mx , my : 지도상의 임의의 좌표
- (myMax – myMin) : 지도상의 높이 (MapHeight)
코덱이란 영상이나 음성 등의 신호를 펄스 부호 변조(PCM)를 사용하여 전송에 적합한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하여, 역으로 수신측에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즉 동영상이나 소리 등을 인코딩 또는 디코딩 할 수 있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또 그 알고리즘을 가리키는 용어
5.1 기본 개념
멀티미디어를 구성하는 다섯 가지 미디어인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애니메이션 중에서 이미지는 특히 중요한 위치
이미지를 자유롭게 사용하려면 이미지의 특성을 이해
텍스트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내용을 그림이나 그래프를 이용
인간의 오각인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