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레포트에서는 먼저 소비에 대한 개념 변화와 소비에 대한 사회학자들의 관점을 조사하였다. 그리고 청소년의 소비실태와 소비 특성을 알아보고, 10대에 대한 광고마켓팅 전략을 조사하였다. 끝으로 청소년 소비의 교육학적 의미를 탐색할 필요성을 제기하고자 한다.
1) 소비에 대한 이론적 괸점
1. 콘스탄티노폴리스 총대주교
콘스탄티노폴리스 총대주교는 동방정교회의 자치 독립 교회들의 명예 수장으로, 국가나 민족이라는 경계선을 초월하는 존재이며, 전 세계적으로 3억 명의 동방 정교회 신자들의 영적 지도자이다. 공식 직함은 ‘새로운 로마인 콘스탄티노폴리스의 대주교이자 세계총대
고급 화장품에 밀려 결국 1937년 박가분은 사라졌다. 그 후 여성 일본 유학생 오엽주가 종로 화신 백화점에 처음으로 미장원을 개업하고 새로운 메이크업 테크닉과 바니싱 크림 (흡수가 잘 되는 크림, 무유성 크림) 등의 신식 화장품을 소개하였다.
이 시기에 도입된 신식 화장법은 입술연지의 색깔이
문화유산 보호를 원하는 프랑스인들은 `디즈니 공상`에 대한 저항이 좋은 예가 되며, 프랑스 영화산업을 외국 수입영화로부터 보호하려고 한다. 예를 들어 디즈니랜드의 프랑스 상륙은 당시 문화장관인 Jack Laing은 이를 `문화적 시한 폭탄`으로 명명하였다. 이와 유사한 예로는 Pont du Gard의 복원자금을
제주도의 주택은 그 형성 배경인 자연 환경과 문화의 특이성으로 인해 육지의 주택과는 전혀 다른 유형을 보이고 있다. 특히 뚜렷한 차이점은 배치 형식이 마당을 중심으로 한 구심적 대칭형과 별동 배치 형식을 취하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무속 신앙과 풍수지리, 기후에 대처한 요구, 제주도에만
Ⅰ. 1940년대 패션
세계적인 경제 대공황에 이어 나치 히틀러에 의한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연합군의 여군복이 곧 패션화 되어 밀리터리 스타일, 테일러드 수트, 트렌치 코트 등이 유행하였다. 우리나라도 일본군의 군수 물자 탓으로 다른 의미의 밀리터리 스타일과 퍼머넌트 헤어스타일이 불
1. 의복의 유행이 일어난 프랑스
의상이 자기 표현의 수단이 된 것은 대략 16세기 중반으로 보는데 절대 왕정의 확립에 따라 귀족층이 궁정의 흐름에 따라 비슷한 의상을 입게 되면서 가능해졌다. 그러나 그것은 궁정이나 극소수 특권 계층에 국한된 일이었으며 의복의 민주화는 산업혁명이 일구어
image making이란 나의 장점을 찾고 나의 좋은 점을, 즉 나를 보여주는 일이다. 이번 메이크업과 의상여출 수업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다. 미처 내가 알지 못했던 것들을 발견하고 나의 이미지에 맞게 컬러와 의상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현대는 이미지의 그물 속에 휩싸인 사회라고
한 사회 안에서 착용되는 의복은 그 사회 구성원들의 삶을 가시적으로 표현해 주는 문화적 산물 중 하나 이다. 과거 인류가 착용해 온 다양한 복식의 형태를 그 복식이 착용되던 시대의 사회&문화적 특성과 연관지어 살펴보았을 때 복식은 사회를 반영하는 시대의 거울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한국
입체이건 불문하고 사용되며, 또 조형예술 이외에도 음악·문예·연극·무용·영화 등 모든 예술영역에 걸쳐 극히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원래 모아서(con) 조립(struct)한다는 뜻으로, 3차원적 예술, 특히 건축에서 많이 사용된 말이다.
구성은 예술작품에 있어서 어느 작품, 어느 시대에나 존재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