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발전의 진정한 추진력은 '가장 작은 음악적 공간에도 가장 크고 풍부한 내용이 들어가도록 모든 차원에서 음악공간을 (최대한) 이용하기를 강요하는 음악발전의 강제성'에 있다는 것이다. 이 말을 다르게 해석하면, 음악에는 극도의 세분화와 통일성이라는 일종의 완전성을 향해 점진적으로 발전
해석하는 이도있으나 "(한)판 으로 짜여진 노래"라고 풀이하는것이 더 옳겠다. 판소리에 대비되는 말로 "토막소리" 라는 말이 있기도 하기 때문이다.
판소리는 그것이 자라난 토양이었던 조선 말기에는 소리(음악)의 체계있는 인식이 모자라서 그 기록이 드물고 기보법(악보)도 없어서 입에서 입으로
해석하는 이도 있으나 "(한)판으로 짜여진 노래"라고 풀이하는 것이 더 옳겠다. 판소리에 대비되는 말로 "토막소리"라는 말이 있기도 하기 때문이다.
판소리는 그것이 자라난 토양이었던 조선 말기에는 소리(음악)의 체계있는 인식이 모자라서 그 기록이 드물고 기보법(악보)도 없어서 입에서 입으로
음악가들은 재즈에서 이러한 즉흥성을 차용하여 나름의 음악적 틀 내에서 소화해 내고 있다. 그리고 현대의 여러 음악들이 조성을 벗어나려는 경향을 지니고 있는 반면에 재즈는 조성의 새로운 발전선상에서 과거의 클래식음악이 사용하던 여러 기법들을 새롭게 해석해 내고 있다.
Ⅱ. 재즈(Jazz, 재
해석이 가능한 이른바 Modal Jazz를 했고 이후 70년대와 80년대는 Funk와 당시 크게 유행했던 여러 다양한 Fusion 재즈를 시도했다. 그리고 90년대 들어와 그는 다시 정통재즈를 현대적으로 다시 해석해 자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선보였다. 그리고 2000년대 들어와서 John Mayer등 여러 팝아티스트들과 협연을 통
차이코프스키(Peter Ilyich Tchaikovsky)의 음악을 가지고 달리 해석한 고전발레와 현대무용이었다. 발레는 마리우스 프티파(Marious Petipa)가 안무하여 1877년에 초연한 이래 쭉 영원 불멸의 고전처럼 내려온 바로 그 작품이었고, 현대무용은 남자 무용수가 백조로 나오는 매튜 본(Matthew Bourne) 안무의 작품이었다.
해석학적 순화의 메카니즘이 작동하는 것이다. 다시 전체의 의미를 다듬고 수정하면서 작품의 의미가 더욱 확장된다고 할 수 있다. 김용수, <드라마 분석 방법론>, 집문당, 2008. p. 36~37
<와이키키 브라더스>를 살펴보자. 주인공 성우 및 밴드 멤버들은 각기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장례식
해석할 때, ‘여러 시장을 다닌다’로 이해하여야지, ‘(하나의) 전주시장을 다닌다’로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 ‘全’자는 앞에 오는 후강에 속하는 ‘후강전’이란 음악용어이다. 음악 용어로서의 ‘後腔全’설은 후강만이 있고 그에 부속된 ‘소엽’이 결여되었기 때문에 ‘全’자를 붙여
해석하려는 시도 자체가 영화에서 줄기차게 경고하고 지적하던 이분법적 사고의 오류에서 벗어나지 못함을 반성하고, 이들의 공통분모를 통한 개별 분자를 다루는 형식을 취해봤다.
@외면상의 구조적 측면
첫째, 음악의 상징적 활용 헤드윅은 자신의 삶의 고통과 감정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음
음악과 노랫소리가 끊이지 않고 흘러나왔다. 이런 태평한 시절에 왕이 개운포로 놀러갔다가 물가에서 쉬고 있는데 갑자기 구름과 안개가 주변을 덮어 길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이 변고에 대해 주위사람들에게 물으니 일관이 아뢰기를 “이는 동해에 있는 용의 조화이니 마땅히 좋은 일을 하여 풀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