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서바이벌 예능이 요즘 대세로 올라서고 있다. 필자도 이 프로를 즐겨보고 있다. 일주일마다 경쟁자를 물리치고 새로운 스타가 탄생되는 모습을 보면 다음 주 방송이 기대되고 어려운 과정을 이겨낸 모습이 감동적이다. TV만 틀면 온통 '서바이벌'이다. 한국도 미국도 마찬가지다. 한 때는 훈
Ⅰ. 서론
15세기 활자가 발명되기 이전까지는 파피루스라 불리우는 식물과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종이에 기록을 하였다. 그랬기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 기록의 원본은 낡아 없어지기 마련이었고 사본이 그 맥을 이어 나가곤 했다. 성경의 기록도 예외는 아니었다. 현재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기록
⑴ 애플(Apple)
• 문화적 헤게모니 이론
→일상생활에 스며있는 지배집단의 가치체계가 바로 “헤게모니”. 학교 교육과정에는 헤게모니가 깊숙히 잠재되어 있으므로, 학교는 헤게모니의 매개자 역할을 하며 보이지 않게 사회를 통제
⑵ 부르디외(Bourdieu)
• 문화적 재생산이론
→경제적 자본
애플(Apple), 영(Young), 부르디외(Bourdieu)
→지식이 경제적 계층간에, 직업집단 간에, 서로 다른 연령집단 간에, 서로 다른 권력집단 간에 불균등하게 분배되어있음
→사회 전체의 헤게모니를 쥔 집단이 학교에서 가르쳐지는 지식을 선정‧조직함으로써, 학 교 교육은 지배계급의 이데올로기를 반영
우리는 사회적인 맥락과 대중문화가 보여주는 이미지의
중요성을 인식! 이러한 이미지들은 ‘저항적’인 요소들을 포스트모던적으로나 다르게 찬양될 때 종종 지워져 버린다.
포스트 모던이라 지칭되는 이 추상적이고 어디에도 뿌리내리지 않은 구체성과 유리된 자유란, 사람들의 삶이라는 물질
② ‘문화’적 취향의 차이
예상과는 반대로 교육수준이 높을수록 대중문화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 점 또한 문화와 예술에 대한 관심과 시각의 차이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즉, 고학력자들은 한국사회의 급격한 생활수준의 향상과 높은 교육수준이 대중문화에 반
1. 책을 펼치기 전에
가장 매력 있는 책은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이라는 책이었다. 이 책은 예전에도 읽어야지 읽어야지 하면서 차일피일 미루던 작품이었다. 그래서 기회삼아 읽어보려고 했다. 그런데 막상 읽고 독후감을 쓰려니 책의 내용이 너무 심오해서 나의 짧은 지식으로 그 의미를
Ⅰ.서론
지난해 7월 3일에 로스쿨 법 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었다. 이로써 지난 1995년 김영삼 정부 때 교육 개혁안으로 처음 논의되었던 로스쿨의 도입이 13년 만에 실행되게 되었다. 우여곡절 끝에 로스쿨법안이 국회를 통과하였지만, 그 당시 한나라당과 열린 우리당의 끊임없는 공방 속에서 결국
(2) 교통사고 야기도주
자동차․원동기 장치 자전거 또는 궤도차의 운전자가 업무상 과실로 인적피해 교통사고를 유발하고 피해자를 구호하는 등의 조치(도로교통법 제50조 제1항)를 취하지 않고 도주한 경우를 말한다. 일명 “뺑소니”라고도 한다.
(3) 음 주 운 전
술을 마시고 운전하였다고 하
권력(P)경영으로 재분류하고 통합적인 새로운 경영 관점을 모색한다. 나아가 KRP 경영론을 통해 경영 전반을 포괄할 수 있는 큰 틀(G-KRP-I 모형)을 설계하고 각 경영활동간 역동성을 제고할 수 있다.
이렇듯, 융합형 경영과 G-KRP-I의 관점의 도입은 현대 경영에서 가장 필요한 관점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