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업이 더 일반 대중에게 큰 의미를 주었다. 그 중에서도 의료, 교육, 출판, 사회개혁은 초기 기독교 성장에 두드러진 역할을 함
출판 및 한글 보급 - 1882년 스코틀랜드의 장로교 선교사인 로스목사가 만주에서 맥킨타이 목사와 한인 이응찬과 함께 마가복음, 누가복음 을 번역 출판을 시작으
서구의 종교인 개신교가 19세기 후반 한국에 유입되어 한국적인 개신교가 되기까지 100여 년의 시간이 흘렀다. 개항기 초기에 서구의 근대성이 유입될 무렵 문명이라는 이름으로 개신교가 유입되었고 한국에는 ‘종교’라는 새로운 개념이 생성되었다. 그 중 가장 ‘문명화된 종교’라고 받아들여진
교회는 사도신경의 고백대로 또 니케아 신경의 고백대로 하나의 거룩한 보편 사도적 교회이다. 이 교회의 특성들은 주로 무형교회에 적용되지만 로마교회는 이 특성들을 거의 배타적으로 유형교회에 적용시켜 로마교회만을 참교회라고 주장한다.
교회는 하나이다. 모든 교회가 그리스도를 머리로
. 토마스(Robert Jermain Thomas) 인물탐구
토마스 목사는 1840년 9월 7일 영국 웨일즈 지방에서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런던대학교를 졸업하였고 뉴 칼리지(New College)에서 신학을 공부하여 1863년 고향의 하노바교회에서 목사의 안수를 받았다.
그는 곧 중국 선교를 희망하여 런던 선교회의 파송을 받
■ 한국에서 행해진 의료선교
1)초기에서 현대에 이르는 한국의 의료선교한국의 선교 사업은 의료와 교육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의료선교 초기에는 미국 북 장로교와 감리교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초기에 활약한 의료선교사들은 북 장로교의 알렌과 헤론, 그리고 감리교의 스크랜턴이었다. 1885년
한국의 기독교는 그 전래와 수용의 시기에서부터 많은 갈등과 고난이 있었으며, 현재에 이르러 정착하게 된 기독교의 개념과 신앙형태, 철학적인 사상들도 미국이나 유럽의 그것과는 차이가 있다.
기독교의 성장배경19세기 말 조선에서 서구 선교사들의 선교활동이 시작된 이후 한국 개신교는 세계의
1. 서론
복음의 진리는 항상 변함이 없기에 모든 지역, 모든 시대를 아우르는 힘이 있다. 그 진리가 왜곡 될 때 기독교는 힘을 잃고 선교의 퇴보를 가져 오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음이 진리이기에 유연성마저 포기한 것은 아니다. 그 유연성은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구원이고 희망이며 선
한국인에게는 한국인으로서의 신앙과 교회가 있어야 한다. … 토착화는 초월적인 진리가 일정한 역사적 정황 속에 적응하도록 자기를 변화하는 것이다.”라고 하였고, 토착화 문제가 서서히 학자들 간에 거론되기 시작하였으며, 감리교신학교의 윤성범 교수의 단군신화 토착화 견해 단군신화에 나오
선교에 있어 가장 큰 영향력을 끼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중국 선교의 아버지’라 불리 우는 허드슨 테일러의 생애를 살펴보고, 그가 중국 선교에 있어 행했던 업적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또한 현재의 중국의 선교 상황을 알아보고 허드슨 테일러의 선교 모습에서 배울 점과 접목하여 한국의 선교사
한국의 시선은 어떤가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이슬람은 종교와 정치가 일치되는 신정정치국가 이념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선교정책을 펴고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이슬람이 정복한 나라에서는 종종 무슬림과 비무슬림 사이에 차별을 두어서 비무슬림에게 무겁게 세금을 부과함으로써 이슬람을